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신호철 기자
  • 방송
  • 입력 2013.02.16 20:37

K팝 스타2, 심사방법 점수제 폐지...파격적인 생방 경연룰 공개

▲ 사진출처=K팝 스타2 방송캡처
[스타데일리뉴스=신호철 기자]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가 파격적인 생방송 경연방식을 전격 공개했다.

오는 17일 대망의 첫 번째 생방송 무대를 앞두고 있는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이하 <K팝 스타2>)가 한층 업그레이된 새로운 룰 방식을 생방송 무대에 도입한 다. 특히 <K팝 스타2>는 오디션 프로 최초로 생방송 무대에서 ‘점수제’를 폐지하는 이례적인 선택을 해 주목을 받고 있다. 심사위원들의 점수와 문자 투표를 합산해 합격자를 가렸던 기존의 방식 대신, 참가자간의 ‘일대일 대결’로 승자와 패자를 가려 심사위원이 생방송 진출자를 선정하는 방식을 택한 것.

무엇보다 <K팝 스타2>는 첫 생방송 무대에서 TOP10을 2팀씩, 5조로 나눠 ‘일대일 대결’을 통해 TOP8을 가려낼 예정. 참가자들의 무대를 본 심사위원들은 각각 승자와 패자를 선정하게 되고, 승자는 바로 다음 라운드에 직행하게 된다. 반면 패자가 된 5명의 참가자들 중에서 문자투표로 상위를 차지한 2명만이 생방송 진출 티켓을 얻게 된다.

또한 심사위원 합의하에 1명을 구제할 수 있는 ‘와일드카드’ 제도가 새롭게 도입, 문자투표 하위를 차지한 3명 중 1명이 다음 라운드를 진출하게 된다. 이로써 총 2명의 참가자가 첫 생방송 무대에서 탈락하게 되는 셈. <시즌1>과는 완전히 다른 <시즌2>의 경연방식은 TOP10간의 더욱 치열해진 서바이벌 경쟁을 예고, 생방송 무대에 대한 긴장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k팝 스타2> 제작진은 “<시즌2>를 준비하면서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와 시청자들의 선호도를 고루 반영할 수 있는 공정한 생방송 룰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고심 끝에 현재의 룰을 기획 초기 단계에서 확정지었다”며 “새로운 경연 방식은 지난 <시즌1>의 단점을 극복하면서 훨씬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런가하면 ‘천재 남매’ 악동뮤지션이 첫 번째 생방송 무대를 앞두고 경연곡 제목 ‘라면인건가’를 공개했다. 재기발랄한 악동뮤지션의 독특한 시각이 담긴 재치 만점 제목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것. 특히 ‘라면인건가’는 악동뮤지션이 <K팝 스타2>에 참가하면서 만들게 된 가장 최신 곡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연 악동뮤지션이 선보일 ‘라면인건가’가 독특한 제목만큼 얼마나 개성 넘치는 곡일지 신곡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첫 생방송 무대를 목전에 둔 <K팝 스타2>는 전 국민을 깜짝 놀라게 할 참가자들의 화려한 무대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상황. 악동뮤지션, 방예담, 성수진, 최예근, 이진우, 라쿤보이즈, 걸그룹 유유, 김도연, 앤드류 최, 이천원 등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TOP10의 진검 승부가 펼쳐질 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 14회는 17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