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6.05 15:02

진피 이식 확대수술, 조루증 치료 개선에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정 장애로 알려진 조루는 연령과 상관없이 남성 중 30% 정도가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루는 남성이 수의적 사정 조절이 부족하여 스스로 원하기도 전에 클라이막스에 도달해 사정을 해버리는 증상이다. 조루증이 발생하는 요인에는 불안, 갈등, 초조, 공포, 경험 미숙, 업무적 스트레스, 심적 부담감 등의 심리적 원인이 있다.

▲ 강남가드비뇨기과 김하영 원장

또한, 지나친 성 자극에 대한 중추 신경계 과민 반응과 귀두의 지각 과민 외에 요도, 전립선, 정낭, 방광 등에 질환이 있는 경우 기질적 원인이 나타난다. 이에 한 번 사정 장애를 경험하게 되면 남자로서 자신감을 잃고 불안감이 증가해 결국 이와 같은 현상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되기 때문에 병원을 내원해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음경의 크기가 작아 고민하는 남성들 또한 심리적 불안감과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음경확대수술을 받고자 비뇨기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늘어난 추세이다.

음경확대수술이란 생식기의 몸통 둘레를 두텁게 하여 남성의 자신감을 표현할 수 있는 의학적 수술 방법이다. 음경확대수술에는 크게 3가지 종류가 존재하며 대체진피, 약물주입, 자가지방 등으로 나누어진다.

그중 진피 이식 확대수술의 경우 표피를 얇은 중간 층 식피와 같이 제거하여 나머지 부분을 피부 전 층을 이식하는 수술법으로 면역학적 반응이 없는 진피층에섬유아세포의 유입, 신경의 생성, 혈관 재생성 등에 필요한 골격을 마련해주며 주성분은 콜라겐, 엘라스틴, 프로테오글리콘으로 구성되어 있어 높은 생착률 및 조루증 치료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귀두 표피 점막층에 필러를 주입하여 귀두의 감각을 둔화시켜 사정을 지연시키는 시술 방법 또한 시행되고 있다. 약물을 주입해서 원하는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며 10~20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재생력과 관련해서 망설이던 이들에게 적합할 수 있다.

강남가드비뇨기과 김하영 원장은 “음경 왜소증, 조루증은 성관계 시 스트레스 등으로 자신감이 하락하게 되며 대인관계는 물론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 개개인 상태에 따른 맞춤형 치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