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02.04 08:45

'백년의 유산' 최원영, 마마보이 캐릭터...“밉지 않아~”

▲ 사진출처='백년의 유산' 방송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MBC 주말 특별기획 '백년의 유산(극본 구현숙 연출 주성우)'의 최원영이 회를 거듭할수록 블랙홀 같은 찌질남의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을 빨아들이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 김철규(최원영)은 극 중 자신의 아내인 민채원(유진)을 어머니 방영자(박원숙)의 그늘에서 벗어나게 해주기 위해 이민 계획까지 세우며 마마보이로 살아온 지난 날들을 청산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평생을 어머니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마마보이 김철규에게는 치맛바람에 얻게 된 대표이사직을 내놓고 어머니를 떠나 산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을 일. 김철규는 어머니에 대한 무한 애정을 아내인 민채원에게 옮겨가며 엄마 바보에서 아내 바보로 이어지는 찌질남의 면모를 보였다.

많은 드라마에 등장했던 다수의 마마보이 캐릭터들이 무조건적인 '어머니'에 대한 집착과 독립성 결여된 모습으로 표현되어 비호감의 아이콘으로 손꼽혀 왔다면 최원영은 보다 현실적인 찌질남 캐릭터 '김철규'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불륜으로 오해했던 유진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 후 몇 번이고 무릎을 꿇으며 자신의 죄에 용서를 빌기도 하고 마마보이에서 애처가로 노선을 변경한 후에는 유진을 다그치는 어머니 박원숙에게 큰 소리를 내기도 하는 등 보다 차별화된 마마보이 캐릭터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이처럼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 들어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는 찌질남의 매력을 선사하고 있는 최원영의 모습은 매회 시청자들을 드라마에 푹 빠져들게 만들고 있다. 심지어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김철규 같은 마마보이라면 사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최원영이 캐릭터를 맛깔 나게 소화하고 있다”고 하는 반응이 나오고 있을 정도다.

마마보이에서 애처가로 이어지는 극강의 찌질남 연기를 200%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최원영이 앞으로 드라마 속에서 어떤 모습을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MBC 주말 특별기획 ‘백년의 유산’은 매주 토, 일요일 저녁 9시 5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