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5.18 16:28

남성 조루증, 부끄러워 말고 치료하는 게 바람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들의 성 생활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조루증으로, 최근 비뇨기과를 찾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조루증은 사정장애 중 가장 흔한 증상이다. 최근에는 사정을 의지대로 조절하기 힘든 상태로 배우자와 성행위에서 만족을 얻지 못할 정도로 빠르게 극치감에 도달하게 되는 경우로 의미가 확대되고 있다.

▲ 파파스 김도형 원장

조루로 인해 자신감을 잃게 하고 실패라는 좌절감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가 매우 크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비뇨기과를 방문하자니 괜히 부끄럽고 또는 자연스러운 것으로 생각하고 병원 방문을 꺼리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성 장애가 지속될 경우 심각한 스트레스, 자신감 하락 우울증까지 초래할 수 있다. 조루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루로 인해 가정불화, 이혼 등의 이차적인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라면, 조루증을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재 조루증은 원인이나 상태가 다양한 만큼 치료법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대구 남성비뇨기과 파파스 김도형 원장은 "조루증 치료는 일반 조루 수술부터, 약물주입법, 국소미세신경차단술 등과 같은 치료방법이 있다. 그 중 국소미세신경차단술은 오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존의 수술방법에 비해 정밀함을 높인 수술 방법으로, 귀두 밑 소대부분 미세신경 차단하는 방법으로 귀두 밑부분이 예민하여 발생한 조루에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부작용 없이 조루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오랜 경력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 원장은 "조루증 치료는 남성 인체 중에서도 민감한 부위에 진행되기 때문에 반드시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경우에 따라 부작용일 발생할 수 있으니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