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3.01.28 11:34

소리바다, '위대한 탄생3' TOP16 음원 공개

▲ 사진제공=소리바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위대한 탄생3> 첫 생방송 무대를 통해 공개된 TOP16의 음원 중 각 그룹별 문자투표 1위를 받은 4곡이 공개됐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MBC <위대한 탄생3 TOP16>의 음원 유통과 방송 중 출연자 및 곡명 소개부분이 소리바다 협찬으로 노출된다고 밝혔다,.

<위대한 탄생3 생방송 TOP16> 앨범 수록곡은 박우철 ‘거리에서’, 이형은 ‘I want you Back’, 한동근 ‘내사랑 내곁에’, 남주희 ‘박하사탕’이다.

10대 그룹에서 박우철은 김광석의 '거리에서'를 기타 사운드의 모던락 풍으로 원곡의 정서를 그대로 가져와 재해석하였으며, 박우철의 어리지만 남자다운 감성이 이 곡을 끝까지 몰입 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20대 초반 여자 그룹에서 이형은은 Jackson5의 ‘I Want You Back’의 발랄하면서도 펑키한 곡을 이형은의 그루비한 보이스로 재해석하였으며, 프로페셔널한 무대 매너와 완숙한 가창력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이형은의 매력에 빠져들게 하였다.

20대 초반 남자 그룹에서 한동근은 김현식의 슬픈 발라드 ‘내사랑 내곁에’를 한동근의 소울과 감성으로 풀어 내었다. 인트로의 하모니카 연주와 후반부의 오케스트레이션 편곡이 곡을 더욱더 드라마틱하게 전개시켰다.

25세 이상 그룹에서 남주희는 윤도현의 ‘박하사탕’을 일렉트로닉한 사운드와 롹킹한 편곡과 남주희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더해 트랜디 하면서도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다.

<위대한 탄생3> 음원은 각 그룹별 1위 콜수를 받은 곡으로 음반이 발매되며 다음 생방송 진출자 및 음원 출시도 100% 대국민 문자 투표로 진행된다.

한편, <위대한 탄생3> 첫 생방송 경연에는 장원석, 나경원, 여일밴드, 박수진, 양성애, 성현주, 신미애, 이형은, 한동근, 남주희, 오병길, 정진철, 소울슈프림, 박우철, 한기란, 조선영 등 총 16명이 치열한 대결을 펼쳤고 장원석, 여일밴드, 신미애, 조선영이 탈락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100% 시청자 문자투표를 통해 생존자가 결정되는 만큼 다음 경연에서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누구의 곡이 음원출시가 될지 상당히 기대된다” 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