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3.01.28 08:09

'무자식 상팔자' 하석진, 적반하장 ‘혼전 동거 선언’

▲ 사진출처='무자식 상팔자' 방송캡처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무자식 상팔자’ 하석진이 ‘적반하장 동거 선언’으로 유동근과 김해숙을 경악케 했다.

하석진은 지난 27일 방송된 JTBC 개국 1주년 주말특별기획 ‘무자식 상팔자’(극본 김수현,연출 정을영/ 제작 삼화네트웍스) 27회 분에서 부모님 유동근과 김해숙 앞에 오윤아와의 동거 이야기를 꺼내고 말았다. 하지만 견고한 반대 의사를 내비치는 유동근, 김해숙과 연속으로 맞부딪히면서 대치전을 펼쳐야만 했던 상황.

이 날 방송에서는 성기(하석진)가 희재(유동근)와 지애(김해숙)에게 조심스럽게 면담을 요청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자리에서 성기가 “할아버지께 일 년만 벌어주세요”라고 말문을 뗀 후 “그리고 저 집에서 나가 살고 싶어요”라며 독립 의사를 밝혔던 것. 그러자 지애는 “동거할려구?”라고 직구를 날리며 성기를 날카롭게 추궁했다. 이미 영현(오윤아)을 만나 결혼보다 동거부터 시작하면 안 되겠냐는 이야기를 들었던 지애가 성기의 숨겨진 독립 의도를 단번에 간파해냈던 셈. 하지만 이런 지애의 반응에 성기는 “그럼 안돼요?”라고 반박하며 오히려 당당한 태도를 보였다.

깜짝 놀란 희재, 지애의 앞에서 성기는 “혼전동거...부모님들은 아직 펄쩍 뛰시지만 저희들은 결혼 전 단계 대안으로 시도해봄직하다 그래요. 이미 그런 커플들 꽤 될 거구요. 앞으로 점점 늘어날 거예요”라며 뻔뻔하게 자신의 논리를 이어갔다. 이에 희재는 “얌마 너 미국 놈이야?”라고 소리를 지른 후, 반박하려는 성기의 말을 막고서 “이 놈 아주 싸가지 없는 놈이네. 임마 너 장손이야. 돌았어? 어딜 무슨 혼전동거야”라며 단호하게 반대 의사를 못 박았다. 이에 성기는 “알았습니다”라고 답하며 일보 후퇴했던 것. 이와 관련 성기와 영현의 동거 시도가 과연 이대로 막을 내릴지, 평범치 않은 행보를 보이고 있는 두 사람의 러브라인에 호기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청자들은 “헉...성기가 설마 부모님께 동거할 거라고 직접 말할 줄 상상도 못했네요. 의외의 전개에 저까지 당황했어요” “엄마 김해숙 마음이 정말 말이 아닐 것 같아요. 하루도 안 거르고 여기저기서 사고 연발... 이번에는 하석진 씨가 양보하시는 게 옳은 듯” “하석진의 동거 언급이 부모님 입장에선 정말 충격적이었을 거 같아요. 그래도 하석진 씨랑 오윤아 씨랑 동거하면서 알콩달콩 사는 모습도 보고 싶은 욕심도 들어요”라는 등 하석진의 동거 선언에 대한 여러 가지 반응을 쏟아냈다.

그런가하면 이순재는 이도영의 ‘막무가네 결혼 고집’ 소식을 듣고 의외의 반응을 보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보수적인 할아버지 이순재가 미성년자와의 결혼에 대해 펄쩍 뛰지 않을까 하는 예상과 달리 도리어 이도영의 편을 들어줬던 것.

이 날 방송에서는 마침내 호식(이순재)이 막내 준기(이도영)가 수미(손나은)와 결혼 하겠다고 고집부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감기 때문에 열이 올라 인사불성이 된 준기가 “장가 보내주세요”라고 희재와 지애를 거듭 조르는 소리를 들었던 것. 희재와 지애를 방으로 부른 호식은 “순서 따지지 말구 간다는 놈 먼저 보내. 나 그딴 거 상관없어진지 오래야”라며 두 사람이 반대하는 이유를 캐물었다. 충격적인 소식을 전하는 총대를 멘 희재는 “아직 미성년이에요... 만 열여덟이 안 된...”이라며 죄스러운 마음을 담아 힘겹게 입을 열었다.

하지만 호식은 “나이는 가만 있어두 먹게 돼 있는 거 아냐”라며 미성년 신부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드러냈다. 또한 희재가 “동정과 사랑두 구별 못하고 그러는 걸 수도...”라며 수미의 내세울 것 없는 가정환경과 함께 동정심 많은 막내 준기의 성격까지 이야기했지만 호식의 마음을 바뀌지 않았다. 호식이 “상사병으로 죽기두 해”라며 사랑에 푹 빠진 준기의 상태에 대해 걱정부터 했던 것. 이에 ‘무상 집안’의 최고 가장인 할아버지 호식의 예기치 못한 반응이 준기와 수미의 이른 결혼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JTBC 주말특별기획드라마 ‘무자식 상팔자’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