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3.01.27 10:24

'무자식 상팔자’ 김해숙, ‘육두문자 술주정’ 유동근 향한 ‘냉혹한 반격’

▲ 사진출처='무자식 상팔자' 방송캡처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무자식 상팔자’의 ‘국민 엄마’ 김해숙이 ‘육두문자 술주정 남편’ 유동근에게 ‘냉혹한 반격’을 가했다.

김해숙은 지난 26일 방송된 JTBC 개국 1주년 주말특별기획 ‘무자식 상팔자’(극본 김수현,연출 정을영/ 제작 삼화네트웍스) 26회 분에서 만취한 유동근에게 ‘육두문자 주사’를 당했던 상황. 김해숙은 억장이 무너지는 와중에도 재빨리 딸 엄지원의 휴대전화를 빌려와 남편이 쏟아내는 폭언들을 녹음, 확실한 증거 확보에 나섰다. 술에 잔뜩 취하면 반복돼 왔던 유동근의 몹쓸 주사를 이번만큼은 내버려두지 않고자 행동에 나섰던 것.

무엇보다 지애(김해숙)는 강력한 ‘2단계 폭로 작전’으로 남편 희재(유동근)에 대한 복수를 펼쳤다. 먼저 시부모님 호식(이순재)과 금실(서우림)을 찾은 지애가 “아버님, 어머님께 들려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라며 남편 유동근의 만행을 녹음했던 휴대전화 파일을 재생시켰던 것. 희재가 육두문자를 쏟아낸 녹음파일을 듣고 분노한 호식에게 지애는 “제 능력 밖이에요. 아버님. 안 산다고도 해보고, 한 달 넘게 둘이 있을 때는 모르는 척도 해보고, 밤새도록 이불 쓰고 울기도 했어요”라고 하소연하며 도움을 청했다. 이어 “마지막 다짐이 다시 또 그럼 아버님께 말씀 드리겠다 그랬었어요”라고 ‘호랑이 시아버지’ 호식에게 남편의 잘못을 알릴 수밖에 없던 이유를 밝혔다.

눈물을 훔치며 집을 나섰던 지애는 딸 소영(엄지원)을 찾아가 오랫동안 감춰왔던 아빠의 비밀을 털어놨다. 지애가 “이 나이까지 그런 상욕 듣는 거 허무하고 서글퍼...지하실 끌고 내려가 몽둥이 뜸질 실컷하고 결혼 삼십 칠년 청산해버리고 싶어”라는 등 솔직한 마음을 토로했던 것. 소영이 온순하기만 한 아빠의 믿을 수 없는 이면에 배신감을 표출, 이제껏 사실을 숨겼던 연유를 묻자 지애는 “니들...아빠 우습게 알면 안되니까...니 아빠 흉은 내 흉이니까”라며 그동안 딸에게 차마 풀어놓을 수 없었던 답답한 마음을 드러냈다. 또한 아빠에게 아는 척 해도 되냐는 소영의 질문에 지애는 “상관없어. 더 이상 니 아빠 보호 안 해”라며 차가운 태도로 풀리지 않는 화를 표현하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헉... 착한 아빠 유동근에게 저런 면모가... 너무 깜짝 놀랐어요. 김해숙의 강력한 대응이 이해가 됩니다” “오늘 지애 너무 불쌍했어요. 애들한테 치이고, 남편한테 치이고... 그래도 가만히 당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지애의 모습에 갑갑함은 줄었습니다” “김해숙의 과감한 행동력에 놀랐지만 적극 동의합니다. 저런 나쁜 술버릇은 꼭 고쳐야만 해요!”라는 등 김해숙의 반격에 지지를 보냈다.

그런가하면 엄지원은 동생 하석진과 와인을 같이 마시며 ‘1대1 면담’에 나섰다. 오랜만에 남매가 오붓한 시간을 보내며 깊이 있는 인생 이야기를 나눴던 것.

무엇보다 소영(엄지원)은 성기(하석진) 앞에서 ‘누나 상담사’로 변신, 똑 부러지는 직언으로 동생의 마음에 작은 파장을 선사했다. 소영은 ‘미혼모 누나’의 향후 인생 계획을 묻는 성기에게 유진이를 데리고 나가 살 것이라는 이야기와 함께 아이에 대한 깊은 사랑을 설명했던 상황. 성기의 질문에 또박또박 대답해주던 소영은 “내 걱정할 때 아냐. 너 어떡할 참이야. 말해 봐”라며 결혼에 대한 동생의 생각을 되물었다. 이에 성기가 “누나 나는...싫증이 잘 나는 성격이야”라며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놓기 시작했던 것.

특히 성기가 “와이프 안고 싶은 생각이 없어지면 그때부터 결혼은 죽어가기 시작하는 거래”라며 부정적인 결혼관을 내놓자, 소영은 “여자가 성이 다니? 안고 싶냐 아니냐가 다야?”라고 따끔하게 받아쳤다. 이어 소영이 “뭘 두려워하는 거야?”라고 결혼 거부에 대한 근원적인 이유를 묻자, 성기는 “죽어있는 결혼”이라며 짤막하게 속내를 털어놨다. 그러자 소영은 “죽는 거 무서워 어떻게 사니 … 사고날까 무서워 수술은 어떻게 해”라고 반박하기 어려운 날카로운 일침을 가해 성기를 당혹케 했다.

한편, JTBC 주말특별기획드라마 ‘무자식 상팔자’ 27회는 27일 일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