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음악
  • 입력 2013.01.22 09:33

‘학교 2013’ 혼자라고 생각말기, OST 차트-음원 차트 상위권 순항

▲ 사진제공=(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어치브그룹디엔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3’의 흥행에 OST 역시 독보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온라인 음원 사이트 장르별 차트 OST 부문 1, 2위를 석권한 ‘학교 2013’ OST 김보경의 ‘혼자라고 생각말기’는 지난 12월 24일 발매되자마자 벅스 등 음원 차트 1위를 휩쓴 저력을 보여준데 이어 지난 21일 14회가 방송된 직후 엠넷 및 몽키3 차트 2위, 멜론 차트 6위, 네이버 뮤직 차트 5위 등 발매 한달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몇 달간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OST 기근 현상이 보인 가운데 김보경의 ‘혼자라고 생각말기’와 ‘청개구리’의 흥행은 드라마 내 음악 삽입이 두드러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룬 이례적인 성과라 높이 살 만하다.

강동윤 음악감독이 직접 작사 작곡에 나선 ‘혼자라고 생각말기’는 드라마 ‘학교 2013’이 선보이는 희망의 메시지를 고스란히 담아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냈으며, 학창 시절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청개구리’는 극중 일명 ‘문제아 라인’인 고남순(이종석 분), 박흥수(김우빈 분), 오정호(곽정욱 분) 등의 선생님을 향한 심정을 담은 테마곡이다.

학교 2013’ OST는 SBS ‘시크릿 가든’을 비롯해 KBS ‘공주의 남자’, SBS ‘나쁜남자’ 등 OST 흥행신화를 써가는 어치브그룹디엔과 더원 ‘사랑아’, 김수현 ‘드리밍’ 등 오랜 기간 사랑을 받는 OST로 유명한 강동윤 음악감독이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지난 14회에서는 박흥수(김우빈 분)이 휴대폰 도난사건에 휘말려 경찰서에 연행되는 모습이 전파를 타며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