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영화
  • 입력 2013.01.21 12:26

양미경, 국내 최초 3D 전쟁영화 'N.L.L.-연평해전' 노개런티 출연

▲ 사진제공=로제타시네마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영화 'N.L.L.-연평해전'(감독 김학순, 제작 ㈜로제타시네마)이 대국민 크라우드펀딩(이하 국민모금)으로 제작에 활기를 띤 가운데 연기파 배우 양미경씨가 노개런티 출연을 확정했다. 1월 10일 크랭크인 한 영화 'N.L.L.-연평해전'은 2002년 6월29일 월드컵 4강전이 있던 당일 북한군의 기습공격으로 발생한 제2연평해전을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이다.

제작사인 ㈜로제타시네마 김학순 감독은 “영화의 드라마적인 부분을 받쳐줄 중견 연기자들이 간절한 상황인데 국내 최고의 연기파 배우인 양미경씨가 선뜻 노개런티 출연을 표명해 제작진들 모두 놀라고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故박동혁 병장 어머니 역으로 출연하게 된 양미경씨는 군대에 자식을 보낸 어머니들을 대표하는 모정을 깊은 감동으로 전하게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영화 'N.L.L.-연평해전'에 노개런티 출연을 확정한 양미경씨는 “반드시 만들어져야 하는 영화인데 제작 난항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안타까웠다. 몇 해 전 돌아가신 아버지도 6.25 참전 해병대 출신이어서 유가족들의 고통과 안보에 대한 중요성은 누구보다 공감한다.”며 “미약하나마 영화 'N.L.L.-연평해전'이 좋은 영화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니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양미경씨는 “이 영화는 누구보다 책임감이 강했던 젋은이들이 온몸을 던져 나라를 지켜낸 실화를 그리고 있다. 영화를 통해 어린 학생들은 물론이고 기성세대들까지 휴전중인 대한민국에 대해 한번쯤은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양미경씨는 2012년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메이퀸’ 등으로 MBC 황금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연기파 배우이다.

한편 영화 'N.L.L.-연평해전'에는 국민모금 게시판이나 e메일을 통해 “영화가 반드시 제작되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며 노개런티 출연을 표명하는 중견 연기자들의 행보가 끊임없이 이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학순 감독은 “영화 제작의 어려움과 국민모금이 알려지면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도움을 주고 싶다고 여러 경로로 문의해오고 있다”며 “혼자 달리던 장거리 마라톤에 힘 있는 동료들이 속속 참여해 함께 달리는 느낌이다. 굉장히 힘이 된다.”고 밝혔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의 합류와 보이지 않는 성원으로 영화 ‘N.L.L.-연평해전’이 대국민 참여 영화로 거듭나고 있다며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화 'N.L.L.-연평해전' 국민모금은 굿펀딩(www.goodfunding.net)을 통해 진행되며 최소 5,000원부터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펀딩 금액에 따라 시사회초대권과 DVD 및 원작소설, 엔딩크레딧에 후원자 이름 게재, 제작진들이 함께하는 감사 모임 초대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제작비 60억원 규모의 한국 최초 3D 전쟁영화인 'N.L.L.-연평해전'은 주연인 故윤영하 소령 역에 정석원씨, 故한상국 중사 역에 오태경씨, 故박동혁 병장 역에 노영학씨 등이 캐스팅된 상태이며 1월 10일 크랭크인을 시작으로 대국민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제작비가 확충되는 대로 4월말까지 진해 로케이션을 끝낸 후 CG 등 후반작업을 거쳐 올 8월 개봉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