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05.09 08:44

엑소 수호 주연 ‘리치맨’, 히트메이커 전창엽 음악감독 참여... 치즈(CHEEZE) ‘Hard for me’ 12일 OST 첫 공개

▲ 뮤직레시피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9일 드라맥스, MBN에서 방영되는 새 수목드라마 ‘리치맨’의 OST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 ‘별에서 온 그대’, ’낭만닥터김사부’, ’군주-가면의 주인’ 등의 OST를 통해 장면 장면마다 힘을 실어 준 전창엽 음악감독이 전체 프로듀싱에 참여한 사실이 전해지며 OST 가창 라인업과 발표곡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첫번째 참여 가수로는 감성 보이스로 ‘인디계의 고막여친’으로 알려진 치즈(CHEEZE)가 발탁되어 극중 남녀 주인공의 러브테마곡 ‘Hard for me’를 공개한다. 곡의 섬세한 멜로디와 감성적인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어 전창엽 음악감독과의 케미를 통해 곡 완성도에 만전을 기했다.

드라마 ‘리치맨’(연출 민두식, 극본 황조윤 박정예)은 일본 인기 드라마 ‘리치맨 푸어우먼’을 재구성 해 iHQ가 제작을 맡아 5월 9일부터 수·목요일 마다 MBN과 드라맥스에서 동시 방송된다. ‘리치맨 푸어우먼’은 지난 2012년 일본 후지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어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2012년 웹스트리밍 1위를 기록했다.

엑소 수호(김준면)와 하연수가 남녀 주인공에 발탁돼 방영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모고 있는 ‘리치맨’은 원작의 탄탄함에 한국적 정서와 감성을 덧입혀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OST는 12일 치즈의 ‘Hard for me’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1곡씩 발매 예정으로,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OST 가창 대열에 합류할 예정이다.

OST 제작사 뮤직레시피 김형수 PD는 “OST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전창엽 음악감독의 참여로 시청자들과 가요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전개에 재미를 더하며 감동을 주는 감성 어린 음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드라맥스, MBN에서 방영되는 새 수목드라마 ‘리치맨’ OST Part.1 치즈의 ‘Hard for me’ 음원은 12일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