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8.05.08 01:35

몬스타엑스, 日 타워레코드 주간 차트 1위 '열도 찢었다'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일본 음악 차트 정상에 올랐다.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7일 "지난달 25일 발매한 몬스타엑스의 일본 앨범 'PIECE'(피스)가 일본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며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서는 3위, 빌보드 재팬 핫 앨범 차트에서는 3위를 각각 차지하는 등 정상권을 섭렵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성적은 싱글 차트가 아닌 앨범 차트에서, 그것도 한 주 간의 순위를 집계하는 주간 차트에서 이뤄낸 것이어서 더욱 뜻깊다.

'PIECE'(피스)는 몬스타엑스가 일본에서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일본 현지에서 처음으로 뮤직비디오를 촬영해 화제를 모은 노래 'PUZZLE'(퍼즐) 등 다양한 곡들을 수록하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일본 앨범 'PIECE'(피스) 발매를 기념해 지난달 25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나고야·오사카·도쿄 등 일본 지역을 도는 ‘봄 투어’를 진행 중이다. 특히 몬스타엑스는 해당 ‘봄 투어’의 모든 공연을 매진시키는 등 후쿠오카 공연은 일본의 현지 방송 KBC TV에 소개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몬스타엑스는 지난 3월 일본 싱글 'SPOTLIGHT'(스포트라이트)를 통해서도 일본 현지 앨범 누계 출하 수 10만 장 이상 판매된 앨범에만 주어지는 ‘골드 디스크’에 선정되는 영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26일,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될 한국 콘서트를 비롯해 월드 투어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