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3.01.10 11:56

제아의 솔로 앨범 수록곡 ‘길고양이’ 10일 오전 브라운아이드걸스 유튜브 공개

▲ 사진제공=네가네트워크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제아의 솔로 앨범 수록곡 ‘길고양이’의 UCC가 10일 오전 브라운아이드걸스 유튜브에 공개되었다.

보컬리스트로서 제아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솔로 앨범 ‘Just JeA’는 본인의 자작곡은 물론, 세계적 R&B 스타 Eric Benet을 비롯해 정석원, 정엽, 더블K, TEXU등의 전혀 다른 색깔의 쟁쟁한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Just JeA’의 2번 트랙 ‘길고양이’는 비, M이민우, 김건모, 케이윌, 성시경 등 수많은 음반제작에 참여한 프로듀싱팀 '삼박자'가 만든 곡으로, 세련된 기타연주와 제아의 소울풀한 보이스가 매력적으로 어우러진 이국적인 관능미를 즐길 수 있는 곡이다. 그리고 김이나 작사가가 노랫말을 써 쓸쓸하지만 스스로에게 당당한 길고양이에 화자를 비유한 흥미로운 내용을 담아 곡에 이색적인 아이덴티티를 주었다.

‘길고양이’의 ucc는 브라운아이드걸스 ’Abracadabra’, ’Sixthsense’, 아이유 ‘좋은날’, 써니힐 ’Midnight circus’, 인피니트 ’다시돌아와’, ‘추격자’ 뿐만 아니라 이번 제아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그대가 잠든 사이’의 뮤직비디오를 만든 황수아 감독이 강의중인 한국예술종합학교 매체통합뮤직비디오 제작 워크샵 수강생들이 만든 감각적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제아가 이 영상을 너무 좋아해서 공개했다.

한편, 지난 4일 첫 번째 솔로 앨범 ’Just JeA’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그대가 잠든 사이’로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아는 당분간 솔로 앨범 활동에 매진 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