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8.04.26 08:44

'슈츠' 장동건x박형식, 역대급 브로맨스 '첫 회부터 최강투톱'

▲ 슈츠 ⓒKBS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슈츠(Suits)’ 장동건, 박형식의 조합은 어땠을까.

25일 KBS 새 수목드라마 ‘슈츠(Suits)’가 첫 방송됐다. 많은 기대 속에 베일 벗은 ‘슈츠(Suits)’ 첫 회는 스타일리시한 드라마의 진수를 보여줬다. 그 중심에 두 주인공 장동건(최강석 역), 박형식(고연우 역)이 있었다.

이날 방송은 극중 브로맨스를 이끌어 갈 두 남자 최강석과 고연우의 특별한 캐릭터, 두 사람의 심상치 않은 첫 만남 등을 짜임새 있는 전개를 통해 보여줬다. 대한민국 최고 로펌 ‘강&함’ 전설적인 변호사 최강석은 어떤 상황에서도 승리를 거머쥐었다. 그의 걸음걸음에 치명적 카리스마, 여유가 흘러 넘쳤다.

반면 고연우는 최강석과 처한 상황부터 달랐다. 클럽에서 발렛파킹을 하고 있으며, 유일한 가족 할머니는 병원에 입원해있다. 한 번 보면 절대 잊지 않는 천재적 기억력을 가졌지만, 꿈인 변호사 근처에도 갈 수 없다. 날카로운 기억력, 관찰력은 사고뭉치 재벌2세 놀잇감으로 밖에 쓸 수 없다.

그런 두 사람이 만나자, 특별함이 샘솟기 시작했다. 고연우는 사고뭉치 재벌2세 박준표(이이경 분)의 함정에 빠져 마약판매상 누명을 쓸 위기에 처했다. 돈 때문에 마약 든 가방을 들고 호텔을 찾은 고연우. 그는 천재적 기억력을 통해 경찰의 정체를 유추했다. 고연우가 아슬아슬하게 경찰을 피해 들어간 방은, 수석 파트너 변호사가 된 최강석이 자신의 어쏘시에잇 면접을 보는 곳이었다.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는 최강석만의 면접 질문을 고연우는 단번에 알아차렸다. 그리고 자신이 지금 어떤 상황에 처했는지, 최강석에게 솔직히 털어놨다. 최강석은 결코 평범하지 않은 고연우의 자질을 알아봤다. 그 순간 경찰이 들이닥쳤다. 최강석은 고연우에게 직접 자신을 변호하도록 했고, 고연우는 과거 변호사 시험을 대리로 보며 통째로 외웠던 법전 내용을 떠올리며 빠져나갔다.

어쏘시에잇 면접 전 최강석은 자신이 찾는 신입에 대해 “딱 난데, 딱 내가 아닌 놈”이라고 말했다. 최강석이 보기에 고연우는 자신처럼 날카로운 관찰력과 명석한 두뇌를 지녔다. 또 자신과 분명히 다른 면모도 가지고 있는 인물이었다. 고연우에게 최강석은 세상이 자신에게 주지 않았던 기회를 준 사람이다. 닮은 듯 전혀 다른 두 남자이기에 첫 만남부터 이렇게 특별했던 것이다.

방송 말미 가짜 신입변호사로서 첫 출근한 고연우를 향해 최강석은 “해고”라는 청천벽력 같은 말을 뱉었다. 결코 평범하지 않은 첫 만남에서 시작된 두 남자의 이야기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것인지, 두 남자가 어떤 형태의 브로맨스를 보여줄 것인지2회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남겼다.

‘슈츠(Suits)’ 1회를 통해 보여준 장동건, 박형식의 조합은 강렬하고 인상적이었다. KBS 새 수목드라마 ‘슈츠(Suits)’ 2회는 오늘(26일) 목요일 밤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