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8.04.23 08:52

미교, ‘시를 잊은 그대에게’ OST 합류... 안타까운 이별 그린 ‘너를 비운다는 건’ 공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감성파 보컬리스트 미교가 OST를 통해 인기 기상도를 넓혀간다.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OST 가창자로 발탁된 미교는 수록곡 ‘너를 비운다는 건’ 녹음을 끝낸 후 23일 음원을 공개한다.

신곡 ‘너를 지운다는 건’은 화려한 스트링과 잔잔한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루는 웅장한 리듬이 돋보이는 노래다. 

‘너를 지운다는 건 / 마치 날 지우는 것 같아 / 왜 이리 서둘러 지우려해 / 언젠가는 널 깨끗이 잊어줄게 / 하루만 더 너를 미워하게 해줘 …… 어떡해 나 혼자서 / 눈감아도 눈물은 멈추지 못해 이렇게’ 라는 노랫말은 이별했지만 사랑했던 사람을 잊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드러내고 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을 표현한 호소력 짙은 보컬이 곡 완성도를 한층 더 높여주며 음악적으로 더욱 성숙해진 미교의 매력이 돋보인다. 이 곡은 히트 작사가 굿초이스와 작곡팀 빨간양말(임동균, 어한중)이 의기투합 해 완성했다.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연출 한상재, 극본 명수현 백선우 최보림)는 주인공이 의사라는 공식화된 틀을 벗어나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실습생 등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 종사자들이 주인공인 흥미로운 이야기 구성으로 시청자 관심을 모으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데뷔 이후 신인 답지 않은 보컬 능력으로 많은 가요팬들이 호응을 얻은 미교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OST 곡 ‘너를 비운다는 건’은 더욱 성숙해진 미교의 보컬 역량을 느낄 수 있는 명품 발라드로서 기대를 모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OST 미교의 ‘너를 비운다는 건’ 음원은 23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