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12.28 11:18

테너 바테 이정현, KBS 연기대상 주원과 함께 각시탈 스페셜 무대 확정

▲ 사진제공=포니캐년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2012년 KBS 연기대상에서 테너 바테 이정현이 또 한번, 각시탈의 히어로 ‘주원’과 만나 특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무대는 올 한해, 최고의 드라마로 각광 받으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각시탈’의 명장면을 그대로 재현한다고 하여 벌써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각시탈을 쓴 민중들이 ‘대한독립만세’를 부르던 장면을 그대로 재현함과 동시에, 배우 주원과 테너 바테 이정현이 함께 불러 화제가 되었던 OST ‘심판의 날’이 울려 퍼지며, 보는 이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무대는 테너 바테 이정현과 주원 외에도 합창단이 함께 하여 더욱 웅장한 무대를 그려낼 전망이다. 

또한 매 장면 주원이 각시탈이 되는 장면부터 각시탈의 엔딩 타이틀곡으로 쓰이며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 잡았던 노래 ‘심판의 날’은 테너 바테 이정현이 직접 작사한 곡으로 웅장한 무게감과 비장미 덕에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한편 테너 바테 이정현은 각시탈 이외에도 KBS의 간판 드라마였던 ‘장밋빛 인생’의 故 최진실 테마를 비롯하여 ‘노란 손수건’ ‘애정의 조건’, 김수현 작가의 ‘인생은 아름다워’ 등 심금을 울리는 진정성과 호소력을 동시에 갖춘 성악가로, 이번 드라마 각시탈 역시 음악 감독 강동윤(개미)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최근 2집 <TRUE>를 발매하고, 예술의 전당에서 ‘셰익스피어 인 클래식’ 무대에 참여 했으며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순수음악 클래식 부문에서 최연소 이사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