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2.12.27 16:22

2012 눈부신 성과 김현중, 日 오리콘-中 시청률-포털 점령 화제

▲ 사진제공=키이스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아시아 최고 스타 김현중이 2012년을 누구보다 화려하고, 뜨겁게 마무리했다. 

올해 1월 일본 데뷔 싱글앨범 ‘키스키스/럭키가이’ 발매를 시작으로 해외 활동에 집중하며 아시아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시도해 온 김현중은 지난 5월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아시아 5개국 8개 도시를 순회한 ‘김현중 팬미팅 투어 2012’를 통해 각국 팬들과 만나며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 수직 상승세를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지난 7월 발매된 김현중의 일본 두 번째 싱글 앨범 ‘히트(HEAT)’는 오리콘 일간차트와 주간차트 모두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오리콘 월간차트에서 역시 해외 아티스트로서는 최 상위권인 3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또한 총 20만 2672장의 판매고를 기록, 오리콘 연간 랭킹 싱글 톱100 부문에서 K-POP 가수로서는 가장 높은 순위인 31위에 안착하며 슈퍼주니어(35위), 동방신기(40위), 2PM(52위) 등 타 아이돌 그룹들보다 높은 성적으로 솔로 파워를 입증했다.

이어 지난 12일 일본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언리미티드(UN  LIMITED)’를 발매한 김현중은 타이틀곡 ‘유어스토리(Your Story)’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음악과 비주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발매 당일 약 5만 7천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오리콘 일간차트 1위, 주간차트 3위를 기록, 2012년에만 오리콘 차트 앨범 및 DVD 부문에서 5관왕을 차지하는 등 2012년 K-POP을 이끈 선두주자로서의 위엄을 보여줬다. 

이 외에도 중국 대표 예능프로그램 ‘쾌락대본영’ 출연 당시 역대 한류스타 중 최고 시청률(2.84%)을 기록하며 포털사이트를 장악하는 한편, 지난 8일 중국 성도에서 개최된 ‘모바일 음악 시상식 (MIGUHUI AWARDS)’에서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 수상.

17일 홍콩에서 열린 ‘2012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드’에서 ‘10년 인기 대상’ 등 총 4개 부문 트로피를 수상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는 아시아 유명 시상식의 최고 상들을 휩쓸며 대표 한류스타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한 해를 보냈다.  

일본 현지 음반 관계자는 “김현중은 음악성과 대중성, 그리고 김현중만의 스타일을 구축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프로다” 라고 평가하며 “최근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인 김현중에게 거는 기대치가 더욱 높아진 만큼 향후 행보에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면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에 김현중의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올 한해 일본에서 발매한 3장의 앨범 성적과 아시아 투어의 성공을 통해 ‘성장’과 ‘도전’의 아이콘으로 인식되며 다음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얻었다” 라고 자평했다.

덧붙여 “계속해서 발전해나가는 가수이자 배우로서 인사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2013년에는 국내 활동을 포함해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을 계획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 라고 전했다. 

한편 올 한해 다양한 해외 활동을 통해 해외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시도하며 ‘아시아 최고 스타’로 자리매김 한 김현중은 오는 1월부터 고베, 사이타마, 나고야, 후쿠오카 등 일본 10개 도시 투어를 통해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