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12.26 10:13

이승기 ‘되돌리다’ 5주 연속 1위, ‘강남스타일’과 타이 기록 달성

▲ 사진제공=소리바다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이승기의 ‘되돌리다’가 5주 연속 1위를 지키며 올해 최장 기간 동안 정상을 지킨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이승기의 ‘되돌리다’가 12월 3주차(12월 17일~12월 23일) 주간차트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K-POP 스타2> 악동뮤지션의 ‘매력있어’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2위로 올라왔다. 

SBS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에서 깜짝 공개된 이후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반응 보인 백아연의 ‘키다리 아저씨’가 3위에 안착했다. 

2013년 1월 1일 전격 컴백할 예정인 소녀시대의 4집 선공개 곡인 ‘Dancing Queen’이 4위를 기록했다. ‘Dancing Queen’은 팝스타 Duffy가 부른 ‘Mercy’를 소녀시대만의 상큼한 매력으로 차별화해 재 탄생시킨 곡이다. 

이어 드라마 <전우치> OST인 최강창민의 ‘눈물 같은 사람’, 5년만에 돌아온 하동균, 디셈버의 ‘Don’t go’가 상위권에 진입했다. 

<나는 가수다2-가왕전 4강전>에서 더 원과 소향이 듀엣으로 부른 ‘천일동안’과 소향이 부른 ‘인연이 78계단 상승한 15,16위에 나란히 차지했다. 

한편 전 세계가 사랑하는 전설적인 프로듀서 데이빗 포스터의 헌정앨범 첫 곡인 에일리의 ‘My Grown Up Christmas List’가 19위, 매년 크리스마스 때 울려 퍼지는 캐롤인 웸의 ‘Last Christmas’가 20위에 랭크 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이승기의 ‘되돌리다’가 지난 여름 5주 연속 정상을 차지한 ‘강남스타일’과 타이 기록을 달성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악동뮤지션의 ‘매력있어’가 2위까지 상승하며 기성 가수 못지않은 인기 몰이 중이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