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2.12.22 16:42

마의 이상우, 완벽한 ‘존짜남’ 10종 세트 대공개

▲ 사진제공=김종학프로덕션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마의’ 이상우가 보고만 있어도 훈훈해지는 ‘존짜남(존재 자체만으로도 짜증나는 남자)’ 10종 세트를 공개했다.

이상우는 MBC 창사 51주년 특별기획드라마 ‘마의’(극본 김이영 연출 이병훈, 최정규/ 제작 김종학 프로덕션, 에이스토리)에서 장원급제를 하고도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의학습독관이 된 이성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외모, 능력, 집안배경, 성격 등을 모두 갖춘 조선시대 완벽남으로 이요원을 향한 애끓는 순애보를 펼쳐내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무엇보다 이상우는 조승우의 열등감을 폭발시켰을 만큼 매력적인 면모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5회 방송분에서 조승우가 이상우에 대해 “양반에 잘생긴데다, 공부도 잘하는데 심지까지 곧고 말까지 잘해...정말 짜증난다. 존재 자체만으로도 짜증나!”라고 노골적으로 시기심을 드러내 깨알 웃음을 안겼던 것. 

이상우는 ‘존짜남 10종 세트’를 통해 사랑하는 여자에게 일편단심을 보여주는 순정적인 모습부터 신분보다 능력을 중시하는 인간미 넘치는 모습, 불의를 보면 참지 않고 대항하는 정의로운 모습까지 팔색조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특히 이상우는 어릴 적부터 연모해온 이요원에게 애잔하게 사랑을 고백하면서도 자신의 사랑을 몰랐던 이요원을 원망하기보다는 따스하게 감싸줬다. “니가 꿈에도 생각해 본 적 없는 그 일..난 단 한순간도 생각을 안 해 본 적이 없다.

지금부터라도 한번 생각해줄래?”라는 이상우의 순정적인 고백이 여심을 설레게 만들었던 것. 또한 등불축제에서 없어진 이요원을 찾기 위해 폭우 속을 뛰어다니는가 하면, 이요원이 우역이 퍼진 지역에 있다는 사실을 듣자마자 말을 타고 달려가는 등 우직한 사랑을 보여줬다. 

또한 이상우는 사랑하는 여인 이요원이 천민 출신 마의 조승우에게 마음을 두고 있음을 알면서도 조승우가 혜민서에서 신분으로 인해 부당한 일을 당하자 앞장서서 도와주는 등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 또한 조승우의 능력을 인정해 훌륭한 인의가 되어달라고 충고하는 등 인간미 넘치는 성격을 보여주고 있다. 

그런가하면 이상우는 장난기 많은 유머러스함으로 이요원을 웃게 만드는 180도 ‘반전 매력’까지 선보이고 있다. 매사에 진지하기만 할 것 같은 이상우가 “내가 누이, 누이하다가 맞먹기 시작했을 때부터 눈치를 챘어야지”라고 장난을 치는가 하면, 과거시험을 끝마치고 나오면서도 “대충 썼어. 떨어지고 그냥 의과나 볼려고”라고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이를 드러내며 환하게 웃는 이상우의 말긋말긋한 미소가 여심을 흔들어놓고 있다는 반응이다. 

이에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측은 “이상우는 외모부터 능력까지 모든 것을 다 갖춘 조선시대 최고 꽃선비 이성하에 100% 빙의된 듯 연기를 펼치고 있다”며 “첫 사극에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모습으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이상우가 앞으로 어떤 맹활약을 펼치게 될 지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24회 방송 분에서는 백광현이 자신을 키워 준 아버지 백석구(박혁권)의 무덤을 찾아가 오열하는 모습이 담겨져 시청자들을 눈물짓게 만들었다. 백광현은 한성부에서 검시장을 확인하고는 장인주가 말해준 출생의 비밀이 전부 사실이라는 것을 알게 됐던 상황.

모든 진실을 알게 된 백광현은 백석구의 묘에 찾아가 밤이 될 때까지 통곡했고, 자신의 운명이 이명환(손창민) 때문에 이렇게 됐다는 것에 분노했다. 과연 백광현이 앞으로 이명환에게 어떤 대응을 하게 될 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