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12.21 09:48

‘힙합 송중기’ 제이켠-오수민, 크리스마스 맞아 무료 음원 발표

▲ 사진제공=로맨틱 팩토리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제이켠,오수민등이 소속된 로맨틱 팩토리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로맨틱 크리스마스’라는 무료 음원을 공개했다.

올해 ‘요즘 그냥’이라는 미니앨범으로 컴백해, 싱가포르에서 열린 뮤직매터스와 국내 최초의 글로벌 뮤직마켓인 뮤콘 서울 2012의 K-POP 대표 아티스트로 선정되는 등,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인 ‘힙합왕자’ 제이켠과 최근 렉스디와의 프로젝트 앨범인 ‘오수민 & 렉스디 프로젝트’로 방송 프로모션 없이도 멜론등의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며 주목받은 오수민이 소속된 레이블 로맨틱 팩토리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팬들을 위해 무료로 음원을 공식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romanticfactory)과 공식 트위터(http://twitter.com/romantic_FA)를 통해서 공개했다.

또한 믹스테입이라는 형태로 진행된 이번 앨범은 기존곡들을 새롭게 편곡하고 가사를 써서 만드는 힙합씬에서 보편적인 형태의 창작과 순수한 신곡이 같이 수록되어 총 3곡이 들어있다.

우선 제이켠과 오수민이 같이 작업한 곡인 ‘Princemas’는 왕자를 뜻하는 ‘프린스’와 크리스마스의 합성어로, 제이켠 특유의 능글맞으면서도 유쾌한 뉘앙스가 살아있는 노래다.

이어 머라이어 캐리의 동명의 곡을 변형한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원곡의 메인코러스에다 오수민이 직접 만든 멜로디를 덧붙이는 형태로 신선한 작업을 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노래를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그룹 로맨틱시티의 멤버이자, 로맨틱 팩토리의 수장인 미스터 블랙이 만든 ‘기적 같은 크리스마스’는 이번 믹스테입을 위해 미스터블랙이 직접 만든 순수 창작곡으로 보컬 시우가 함께 낭만적인 음악을 완성했다.

한편 이번 무료 음원 공개에 대해 로맨틱 팩토리는 ‘올해 많은 분들께 받은 사랑에도 감사를 드리고, 보다 창작적인 형태를 보여드릴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크리스마스에는 선물을 드리는게 정답이라고 생각해 무료로 배포하는 음원을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