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2.12.18 12:21

김현중, ‘2012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드’ 4관왕

▲ 사진제공=키이스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김현중이 ‘2012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드’에서 4관왕에 올랐다. 

김현중이 참석한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드’는 검색 통계를 기반으로 1년 간의 연예계 트렌드를 발표하고, 그 해를 가장 뜨겁게 달군 최고의 스타를 선정해 시상하는 글로벌 프로모션이다. 

지난 17일 밤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2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드’에서 김현중은 ‘10년 인기 대상’, ‘아시아 최고 영향력을 지닌 아티스트상’, ‘홍콩에서 최고 영향력을 지닌 아티스트상’, ‘대만에서 최고 영향력을 지닌 아티스트상’ 등 총 4개 부문의 트로피를 차지하는 영광을 얻으며 2009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하는 진기록을 세워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올해 김현중이 수상한 ‘10년 인기 대상’은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드’가 처음 생긴 2003년부터 현재까지 근 10년 간 아시아 각국에서 사랑 받아온 아티스트들의 기존 투표 집계 및 인지도를 종합하여 수여되는 명예로운 상이어서 더욱 의미하는 바가 크다. 

또한 ‘아시아 최고 영향력을 지닌 아티스트상’ 네티즌 투표에서 김현중은 약 1,350,000표를 획득, 해당부문에 함께 노미네이트 된 아티스트들과는 평균 3배 이상의 득표 격차를 내며 당당히 수상의 영광을 차지해 명실공히 아시아 최고 스타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이날 4관왕의 영예를 안은 김현중은 소속사를 통해 “4년 째 야후 아시아버즈어워드에서 좋은 상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팬 여러분들이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 기쁘고 감사하다” 라는 수상 소감을 전하는 한편,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모두 행복해지시길 바란다” 라는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지난 12일 일본 첫 번째 정규앨범 ‘언리미티드’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데일리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위에타이(YinYueTai)’ 에서는 이번 일본 정규앨범 수록곡인 ‘세이브투데이’ 뮤직비디오가 한국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과 일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아시아 최고 스타’라는 명성에 걸맞게 늘 열정적이고 발전하는 모습을 선보이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김현중은 오는 1월부터 일본의 고베, 사이타마, 나고야, 후쿠오카 등 총 10개 도시 투어를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