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12.18 12:21

슈퍼스타K4, TOP12 합창곡 ‘SING A SONG’ 최초 공개

▲ 사진제공=CJ E&M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전국민의 관심 속에 막을 내린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 Mnet <슈퍼스타K4> TOP12 멤버들이 슈퍼스타K 시즌4의 추억을 고스란히 담은 슈퍼스타K4 TOP12 앨범 ‘IT’s TOP12’를 12월 18일(화) 정오 출시한다.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데 대한 감사의 의미로 선보이는 이번 앨범은 TOP12 모두가 입을 맞춘 신곡 'SING A SONG'을 비롯해 방송을 통해 선보인 곡 등 총 49곡이 3CD에 수록됐으며, 음원과 음반으로 모두 출시된다. 

2009년 첫 시즌부터 생방송 진출자들의 합창곡을 선보여왔던 슈퍼스타K는 올해도 변함없이 슈퍼스타 K4 TOP12의 각기 다른 목소리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축제 분위기의 합창곡 ‘SING A SONG’을 선보인다.

TOP12의 합창곡 “SING A SONG”은 노래로 하나 되는 축제 분위기를 녹여낸 곡으로, 따뜻하고 정겨운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멜로디와 편곡이 특징. 서로 다른 개성의 TOP12의 목소리가 하나의 곡 안에서 조화를 이뤄가는 과정을 통해 같은 꿈을 꾸며 하나가 되는 TOP12의 순수한 모습을 표현했다. 

또한 기성 아티스트들의 음원 순위를 실시간으로 위협하며 당당히 경쟁을 펼친 슈퍼스타K4는 10월 15일 첫 미션곡 발매 와 동시에 전 음원 사이트 올킬을 달성했으며, 매주 음원 출시마다 음원 사이트의 순위를 점령하는 등 올해도 가요계를 들끓게 했다.

생방송 경연 기간 출시된 로이킴의 ‘힐링이 필요해’ ‘스쳐간다’ ‘휘파람’ ‘청개구리’ 등은 물론 딕펑스의 ‘떠나지마’ ‘‘같이 걸을까’ 정준영의 ‘잊었니’ ‘응급실’, 홍대광의 ‘가족’ ‘이미 넌 고마운 사람’ 유승우 ‘My Son’ 등 당당히 가요계에서 그 존재감을 입증했던 노래들 또한 이번 앨범에 고스란히 수록되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슈퍼스타K 출시 음원들은 매주 생방송 직후 100여 명에 달하는 전문 스태프들이 녹음, 믹싱, 마스터링에 이르는 전 과정에 참여, 심혈을 기울여 완성된다. 슈퍼스타K의 음원은 그 완성도에 있어서도 이미 여타 오디션 음원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업계 내에서 정평이 나 있는 만큼, 이번 앨범에 대한 소장 가치 또한 더욱 높게 평가 되고 있다. 

이어 슈퍼스타K4가 남긴 화제의 콜라보레이션 곡은 로이킴&정준영의 ‘먼지가 되어’뿐만이 아니다. 이번 슈퍼스타K4 TOP12 앨범 ‘IT’s TOP12’의 발매를 기념하여, 그동안 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미발매 콜라보레이션 곡을 전격 수록했다.

슈퍼위크 당시 연규성과 홍대광이 함께 감동을 선사했던 콜라보레이션 미션곡 ‘말리꽃’, ‘먼지가 되어’에 이어 준결승 당시 로이킴과 정준영의 남성미 넘치는 조화로운 보컬을 다시 보여주며 화제가 된 ‘Creep’, 발랄하면서 재미있는 무대를 편곡에 잘 녹여내면서 새로운 음악으로 탄생시킨 딕펑스와 홍대광의 ‘아스피린’ 등 총 3곡의 콜라보레이션 곡은 오직 이번에 발매되는 ‘IT’s TOP12’앨범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IT’s TOP12’ 앨범은 또한 열두 별자리로 탄생한 슈퍼스타K4 TOP12의 새로운 모습도 눈길을 끈다. 별자리를 모티브로 신비로운 느낌을 더한 이번 앨범은 슈퍼스타K4를 통해 발견된 새로운 별과도 같은 TOP12의 멋진 모습을 각기 다른 사진으로 담아, 슈퍼스타K4의 팬이라면 반드시 음반으로 소장하고픈 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번 슈퍼스타K4 TOP12 앨범 ‘IT’s TOP12’발매에 앞서 슈퍼스타K TOP12 일동은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이 슈퍼스타K4와 함께 했던 울고 웃었던 행복했던 기억을 오래도록 추억해주길 바란다. 그동안 슈퍼스타K4와 TOP12 멤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로이킴, 딕펑스, 정준영, 홍대광, 김정환, 유승우, 허니지, 연규성, 안예슬, 계범주, 볼륨, 이지혜 등 TOP12 멤버들이 의기투합해 진심을 담아 정성껏 제작한 슈퍼스타K TOP12 앨범 ‘IT’s TOP12’는 12월 18일(화) 정오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 및 온/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