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12.17 09:50

이루, 인도네시아 대통령 유력 후보자에게 동상 선물, 취임식 공연 제의

▲ 사진제공=이루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영화 ‘헬로우 굿바이’ 홍보차 인도네시아를 방문, 새 한류 열풍을 일으키며 국민적 관심을 받은 이루가 인도네시아 유력 대통령 후보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받은 사실이 MBC 섹션TV를 통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지난 달 28일, 2014 차기 인도네시아 대통령 후보자인 프라보워 수비안토(Prabowo Subianto)장군이 인도네시아에서 영화 프로모션 중인 이루에게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문화를 서로 알리며 국가간 문화교류에 기여한 것에 감사하다”며 자신의 모습을 본 뜬 동상을 제작해 선물한 것. 

프라보워 수비안토 장군은 비서실장인 아구스 수기안토(AGUS SUGIANTO)를 통해 “부산을 배경으로 제작된 인도네시아 영화와 한국 OST 음악 ‘까만 안경’, 한국의 대표 가수와 인도네시아 대표배우의 만남 등 영화 한편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교류가 이루어졌다. 한국과 인�! �네시아 문화의 진실된 교류가 이뤄진 것 같다. 양국의 문화 교류에 앞장서 준 이루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특히 “대통령에 당선되면 꼭 취임식에 참석해서 ‘까만 안경’ 노래를 불러달라”며 이루에게 축하 공연을 요청해 현지 언론의 집중 주목을 받았다. 

프라보워 수비안토(Prabowo Subianto)장군은 2014 차기 인도네시아 대통령 후보로, 현재 여론조사 지지율 1위의 유력한 당선 후보다. 

이어 이루는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경찰의 호위를 받으며 스케줄을 소화할 정도로 가는 곳마다 팬들의 싸인 요청과 매체들의 취재열기로 북새통을 이룰 정도로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현지에서 비밀리에 개최한 게릴라 콘서트에 2만명 동원, 영화 티켓 연일 매진, 인도네시아 최초로 한국어로 발매 된 OST ‘까만 안경’ 음반의 매진 등 연일 이례적인 사례를 나으며 인도네시아의 국민스타로 거듭났다. 

이루는 인도네시아 인기에 힘입어 내년 2월 인도네시아 콘서트를 시작으로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 투어 개최 할 예정이다.  

이루는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경찰의 호위를 받으며 스케줄을 소화할 정도로 가는 곳마다 팬들의 싸인 요청과 매체들의 취재열기로 북새통을 이룰 정도로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현지에서 비밀리에 개최한 게릴라 콘서트에 2만명 동원, 영화 티켓 매진, 한국어 음반의 매진 등 연일 이례적인 사례를 나으며 인도네시아의 국민스타로 거듭났다. 

한편 이루는 인도네시아 인기에 힘입어 내년 2월 인도네시아 콘서트를 시작으로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 투어 개최 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