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생활
  • 입력 2012.12.15 09:18

겨울철 다이어트, 활동량 늘리고 부분 비만 개선해야

▲ 사진=카라클리닉 정병옥 원장이 피시술자의 복부에 네오울트라 시술을 하고 있다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겨울철에는 추워진 날씨 탓에 활동대사량이 떨어지기 쉽다. 대사량의 불균형은 건강에 위협을 줄 수 있으며, 비만의 원인이 되기에 겨울철에도 가벼운 정도의 운동과 활동을 권한다.

◆ 신체 활동량 늘리고, 가벼운 운동으로 = 비만의 주된 원인인 체지방 축적은 신체 활동량을 늘리는 방법, 즉 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정석'이다. 섭취한 것 이상의 활동을 하게 되면 살이 빠지는 간단한 원리다. 체지방이 여러 활동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어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하지만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는 지방이 분해되기 시작하기까지 다소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단시간의 격렬한 운동보다는 30분 이상의 가벼운 운동을 권장한다.

◆ 근육운동, 오히려 다이어트 효과 높아 = 많은 여성들이 살을 빼는 데에는 열을 올리지만 근육의 발달은 기피한다. 하지만 적정한 기준을 두고 근육에 투자하는 것이 오히려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다. 근육활동의 증가는 기초 대사량을 증가시켜 칼로리 소비를 촉진시킨다. 이때 근육은 지방조직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한다.

따라서 근육의 발달은 비교적 많은 열량을 소모하여 체지방 축적의 예방에 도움을 주고, 이미 축적된 지방의 분해에도 유용하다는 결론이다.

◆ 스트레스 줄여야 다이어트 성공해 = 단순히 식단의 개선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뿐더러, 단백질 부족을 초래해 신체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운동은 심리적인 면에도 좋다. 식욕에 따른 스트레스를 풀어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장기간 지속시켜준다.

더불어 스트레스성 과식의 예방에도 유용하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운동을 병행한 건강한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 생활의 리듬을 유지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 네오울트라 병행, 부분비만 개선에 도움 = 만약 다이어트로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면 네오울트라는 어떨까.

비침습적 초음파를 이용한 네오울트라는 피부, 혈관, 신경,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지방이 쌓인 부위만을 선택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수술이 아니기에 마취가 필요 없으며, 시술 후 일상의 복귀가 즉각적이다.

대전비만클리닉 카라클리닉 정병옥 원장은 "네오울트라 시술은 뱃살, 옆구리살, 허벅지살 등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세포를 감소시키고 신체둘레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체형교정 효과가 크다"며, "시술 전후로 특별한 관리가 필요치 않지만, 지방세포의 체내 배출을 원활하게 돕기 위해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네오울트라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영구적으로 없애주는 원리로, 요요현상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