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방송
  • 입력 2012.12.14 14:47

드라마의 제왕, 인기따라 ‘고갈비’도 유명세

▲ 사진제공=SSD& 골든썸 픽쳐스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드라마의 제왕>이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면서 일명 고등어 갈비라고 불리는 ‘고갈비’가 유명세를 타고 있다. 

드라마에서 이고은(정려원 분)의 엄마가 ‘고갈비’ 식당을 운영하는 것으로 나오고 매회 드라마에 등장하면서 시청자들이 관심을 갖게 된 것. ‘고갈비’라는 단어가 생소할 뿐 아니라 고등어로 요리하기 때문에 어떤 맛일지 궁금하다는 반응이다. 

또한 고갈비란 고등어에 갈비양념을 발라 석쇠에 구어 먹는 음식으로 드라마의 제왕을 통해 고갈비를 처음 접한 시청자들은 “고갈비가 고등어 요리인줄 몰랐는데 신기하다” “고갈비란 음식을 처음 알았다. 고은이 엄마가 고갈비를 구울 때마다 너무 먹고싶다” “드라마에 나오는 저 고갈비 식당은 대체 어디냐. 계속 보니 군침 돈다” “드제 때문에 고갈비 맛을 알았다. 내일 또 먹어야지”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이어 실제로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식당의 위치와 주소는 이미 인터넷을 통해 유명해졌고, 고갈비 양념 비법, 유명한 고갈비 식당 등을 개인 블로그 등에 올리면서 ‘고갈비’는 <드라마의 제왕> 속 숨은 주역이 됐다. 

한편 고갈비는 <드라마의 제왕>의 장항준 작가가 평소 술안주로 즐겨먹는 음식으로, 자연스럽게 드라마 안에 등장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SBS <드라마의 제왕>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9시 5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