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2.12.10 12:59

브라운 아이드소울, 일본 최대 연예기획사 에이벡스와 계약

▲ 사진제공=산타뮤직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남성 소울 중창 그룹 브라운 아이드소울이 일본 최대 규모의 연예기획사 에이벡스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었다. 

에이벡스 엔터테인먼트는 자니스와 함께 일본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대표하는 대형 기획사. 자니스가 남성 아이돌만을 다루는 반면 에이벡스는 남녀 연예인은 물론 스포츠 스타까지 아우르며 일본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현재 각트, 아마사키 아유미, 코다 쿠미 등 일본의 탑스타들이 에이벡스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류스타의 위상을 자랑하는 여러 국내 스타들도 에이벡스와 계약을 맺고 일본에서 주목 받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방신기, 보아, 슈퍼주니어, 투애니원 등이 에이벡스와 인연을 맺은 한국의 스타들. 

또한 일본의 한류가 아이돌 스타와 한류드라마에 편승한 남성 솔로 스타들에 국한되어 있음을 감안할 때,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일본 진출은 한류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 정통 보컬 그룹인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일본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킬 경우 스타성이 아닌 음악성으로 일본 음악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새로운 루트가 마련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어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계약이 이루어지기 까지는 2년이란 시간이 걸렸다. 그동안 에이벡스에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콘서트도 직접 관람하고 개인 활동도 지켜보고 맴버들과의 미팅도 가지며 오랜기간 준비한 끝에 지난 11월 계약을 체결 했다.” 

“일본 활동도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게 앨범과 공연 위주가 될 것이다. 앨범도 에이벡스의 지원아래 내년 중 발매 예정인데, 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브아솔 전국 투어 콘서트가 마무리 되고 나면 아마 싱글부터 발매 할 예정이고, 가급적 일본 첫 싱글은 일본어로 하는게 맞지 않나 생각된다.”라고 밝혔다.

이에 “드라마와 아이돌로 이어져 온 한류가 이제 듣는 음악으로 까지 넘어 온것 같다. 그동안 브라운아이드소울이나 정엽의 콘서트에도 꾸준하게 일본팬들이 방문을 해 일본 시장에 대한 기대와 도전을 하고 싶었는데 좋은 회사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국내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은 리더 정엽이 12일 일년만에 파트2를 발매하고,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오는 12월 15일 광주를 시작으로 일산, 대구, 대전, 수원, 부산을 거쳐 2월 15~16일 서울 공연으로 이어지는 “Soul Play” 콘서트를 펼치며 바쁜 겨울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