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2.12.09 14:09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 ‘랭킹오디션’ 비하인드 스토리 대공개

▲ 사진제공=초록뱀미디어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 ‘랭킹오디션’의 생생한 무대 뒤 현장이 공개됐다. 

오는 9일 방송될 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이하 <K팝 스타2>) 본선 제 2라운드 ‘랭킹오디션’을 앞둔 참가자들이 주체할 수 없는 긴장감에 대처하는 각양각색 모습이 포착된 것. 본격적으로 불꽃 튀는 순위 경합을 펼치게 된 실력파 참가자들의 표정에서 긴장, 초조, 떨림, 설렘 등 ‘랭킹오디션’의 현장감이 고스란히 드러나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나이, 국적, 경력을 불문하고 긴장감을 이기기 위해 연습 삼매경에 빠진 참가자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유명 작곡가 출신 앤드류 최는 다양한 경력으로 다져진 뛰어난 실력을 소유했음에도 끊임없이 연습에 매진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또한 앤드류 최는 엄청난 연습량으로 놀라운 실력이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게 아님을 입증해 주변 참가자들을 놀라게 했다는 귀띔. 제대로 피아노를 배운 적이 없음에도 뛰어난 연주 실력으로 극찬을 받은 ‘천재 키보드 소녀’ 최예근도 건반 앞에 앉아 실전을 방불케 하는 강렬한 눈빛과 폭풍 열창을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K팝 스타2>의 대세로 떠오른 ‘건반남’ 최영수-최희태는 함께 연습하면서 긴장감을 이겨내는 모습으로 관심을 모았다. 비슷한 캐릭터를 가진 참가자들이 한 조로 편성될 가능성이 큰 ‘랭킹오디션’의 특성상 두 사람은 잠재적인 라이벌인 셈. 치열한 경쟁을 뒤로하고 함께 연습하는 두 사람의 우정이 훈훈함을 주고 있다는 반응이다. 

반면 또 다른 실력파 작곡가 출신인 하민성은 홀로 자리에 앉아 차분하게 가사를 외우며 긴장감을 가라앉혔다. 오디션 곡을 반복해 들으며 가사를 곱씹는 하민성의 모습에서 이번 ‘랭킹오디션’에서는 어떤 감미로운 곡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지 기대감을 높였다. 

그런가하면 ‘랭킹오디션’을 마친 후 얼굴을 가리고 무대에서 내려오는 ‘댄스 신동’ 김민정의 모습도 펼쳐졌다. 합격 여부를 도무지 가늠할 수 없는 김민정의 미묘한 얼굴 표정과 그런 김민정을 다독이며 어깨를 어루만지는 신지훈의 모습에서 쉽사리 예측할 수 없는 ‘랭킹오디션’ 심사 결과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특히 김민정은 지난 본선 1라운드에서 놀라운 춤 실력을 선보였으나 다소 부족한 노래 실력으로 합격과 불합격을 나란히 받아 탈락 위기에 놓였던 상황. 결국 보아에게 합격을 받아 ‘랭킹오디션’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던 바 있다. 하지만 <K팝스타2>는 춤과 노래 모두가 평가 대상인 만큼 김민정이 난관을 뚫고 ‘랭킹오디션’에서 당당히 순위권에 진입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보다 치열한 ‘랭킹오디션’에 돌입한 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