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선우기자
  • 음악
  • 입력 2011.05.27 10:37

초콜릿뮤직, 설립 3주년 기획앨범 [Spring Day] 발매

 깊고 진한 멜로디를 모토로 2008년 이후 차분한 감성 발라드 음악들을 기획, 제작해왔던 초콜릿뮤직에서 설립 3주년을 맞아 ‘봄’ 기획앨범을 발표한다. [Spring Day]가 바로 이것!
 
 지난 4월부터 매주 1곡씩 디지털싱글로 발표해왔던 음원들과 신곡 2곡을 포함하여 미니앨범으로 발매되는 이번 [Spring Day]는 초콜릿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이 ‘봄’이라는 공통 주제를 갖고 직접 작사, 작곡, 연주를 담당한 총 6곡이 수록되었다.

 

 

타이틀곡은 4인조 어쿠스틱 팝 밴드 '민트(Mint)'가 참여한 ‘푸른 바람’으로 살랑살랑 부는 봄 바람을 연상케 하는 보사노바 리듬에 '제이 그레이스(J.Grace)'의 청초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푸른 바람’의 노래와 작곡을 담당한 신예 ‘제이 그레이스(J.Garce)’는 음악 관계자들에게 ‘제 2의 이소라 발견’이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앨범 수록곡으로는 어쿠스틱 피아노에 살포시 보컬을 얹어놓은 봄(BOM)의 ‘봄’, 동방신기 ‘Journey(소녀시대 Of 서현)’ 작곡가 김달우가 참여한 에스프레소_금석균의 ‘봄이 오면’, R&B 싱어송라이터 스윈(SWin)이 참여한 ‘Born Again',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곡으로 참여한 남성 듀오 이매지너리(Imaginary)의 ’Blue Sky' 등 다양한 색깔의 곡들이 대거 수록되어 있다.
 
 

 

초콜릿뮤직의 대표이자 프로듀서인 하늘해는 “지난 3년 동안 37장의 앨범을 발표하면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설립 3주년을 맞아 이번 [Spring Day]를 시작으로 하반기에 [Propose Day] 그리고 12월에는 [Giving Day]를 발매한다. 이 중에 [Giving Day]는 ‘나눔’에 대한 테마에 맞게 앨범 수익금 전액을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pring Day] 앨범은 오늘 5월 27일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가 되며, 6월 24일에는 카페 컴온(COMMON)에서 초콜릿뮤직 3주년 기념 콘서트 [Sentimental]를 개최하여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