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4.09 16:58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 렌터카 업체간 협업 통해 가격비교 시스템 도입

▲ KBS2 ‘다큐멘터리 3일’ 방송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숙박이나 관광, 일반 제품 등을 가리지 않고 가격 비교 사이트가 속속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격 비교 사이트는 소비자에게 최저가와 최고가는 물론이고 물건의 품질 등을 비교할 수 있어 구매의사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이러한 취지로 여러가지 가격비교사이트가 늘어나고 있는데, 제주도 렌터카 대여 업체들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가격비교사이트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도 이러한 대열에 참여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및 유관기관 등의 자료에 따르면 현재 제주도 내 제주렌트카 업체는 100여 군데, 보유 차량은 3만여대를 훌쩍 넘어섰다. 거기에 제주도 렌터카 시장은 대한민국의 전체 렌터카 시장 중에서도 가장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는 16개 렌터카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5,000대 이상 차량을 보유하고 있어 한 곳에서 차량 비교부터 실시간 예약까지 가능하다.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 쿱카는 제주렌트카협동조합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서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상생을 목적을 기반으로 중소 렌터카 업체들의 협업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다양한 차량을 보유하게 됨으로 인해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 관리 및 구매, 사업 자체의 공동화를 통한 운영으로 원가 마진을 줄여 저렴한 판매는 물론 양질의 서비스 등 더 많은 이익을 소비자에게 돌려주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나아가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에서는 렌터카 결재를 통해 관광지 할인 쿠폰도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쿱카에서 진행되는 서비스로 jrcoop래핑 공항셔틀 버스를 운영 받을 수 있으며, 불편 사항 신고제가 있어 보다 편리한 피드백으로 불편 사항을 개선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중문내 국인 면세점 이용 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과 아름다운 제주 만들기 전기차량 이벤트, 후불제 관광지 할인쿠폰 제공 등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사이트 쿱카에서 확인 가능하다.

쿱카의 관계자는 “유커가 떠난 제주도에 관광 업계들이 느끼는 파장에 대한 우려가 높았던 것은 사실이나, 유커가 빠져나간 자리에 내국인들을 비롯해 다른 일본, 동남아 관광객들까지 자리를 메우면서 천혜의 자연환경과 아름다움이 있는 제주도 여행이 보다 즐거워 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관계로 앞으로도 렌터카 경쟁이 심해질 텐데,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를 통해서는 렌터카 종류를 한눈에 쉽게 비교하고 더 많은 혜택으로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기분 좋은 여행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는 최근 KBS2 ‘다큐멘터리 3일’에 소개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