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04.07 09:17

레드벨벳,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마마무·모모랜드 2·3위

▲ 레드벨벳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레드벨벳이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3월 5일부터 2018년 4월 6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88,438,69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7,029,078개와 비교하면 14.81% 증가했다.

1위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0,608 미디어지수 3,783,904 소통지수 2,000,897 커뮤니티지수 2,198,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94,26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751,331와 비교해보면 39.15% 상승했다.

2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2,692 미디어지수 2,629,752 소통지수 1,688,411 커뮤니티지수 2,461,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32,0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39,036와 비교해보면 49.47 % 상승했다.

3위, 모모랜드 ( 혜빈, 연우, 제인, 태하, 나윤, 데이지, 아인, 주이, 낸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6,932 미디어지수 2,973,576 소통지수 493,606 커뮤니티지수 1,921,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85,54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962,524와 비교해보면 22.6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7,029,078개와 비교하면 14.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19% 상승, 브랜드 이슈 54.64% 상승, 브랜드 소통 11.96% 하락, 브랜드 확산 2.83%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빨갛다, 논란되다, 욕먹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린, 북한, 조이'가 높게 나왔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0.21%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