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방송
  • 입력 2012.12.04 16:41

‘더 비스트’ 201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만화부문 문화부장관상 수상 쾌거

▲ 사진제공=플래니스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주최하는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Korea Contents Awards 2012)>은 12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

본 행사는 해외진출유공포상, 방송영상그랑프리,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차세대 콘텐츠 대상 등 6개 분야 36건의 시상이 이루어진다. 

이중 ㈜플래니스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한 ‘더 비스트–운명의 시작’이 만화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 콘텐츠 시상식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한 해 동안 한국콘텐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린 작품과 주역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콘텐츠 창작 활동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실제 아이돌을 캐릭터화한 코믹스 시리즈가 수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어 ‘더 비스트-운명의 시작’이 수상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대통령상에 이은 2위에 해당하는 셈이라서 출판업계에서도 큰 화제가 됐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기 그룹 ‘비스트’를 주인공으로 만든 코믹스 ‘더 비스트’는 각기 다른 초능력을 지닌 두준, 현승, 준형, 요섭, 기광, 동운이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인류를 구하는 히어로 액션 판타지로 이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현세)에서 K코믹스 1호로 지정하여 화제를 불러일으킨바 있다.

이에 시리즈로 발간될 ‘더 비스트’는 지난 8월 ‘더 비스트-운명의 시작’을 시작으로 ‘더 비스트‘ 2권이 2013년 1월 발간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