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음악
  • 입력 2012.12.03 12:43

블락비 닐리리 맘보 편곡, ‘엽쿠스틱 악단’ 영상 65만뷰 기록 화제

▲ 사진제공=엽집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엽쿠스틱 악단’이 편곡한 남성 아이돌그룹 블락비의 닐리리 맘보 영상이 65만을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를 끌고 있다. 

지난 11월 30일 한 커뮤니티 동영상 게시판에 올라온 ‘엽쿠스틱 악단’의 닐리리 맘보 어쿠스틱 버전 영상은 트위터에서 280회 이상의 리트윗으로 화제를 끌며 현재 조회수 65만과 550개가 넘는 추천수를 기록, 일간 베스트 동영상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엽쿠스틱 악단’은 보이스 코리아 출신 ‘오슬기’와 랩퍼 ‘유미나’ 그리고 작곡가 ‘김동현’과 ‘진대호’로 구성된 어쿠스틱 밴드로서 모두 엽집엔터테인먼트의 소속 뮤지션이다. 

이어 소속사 측은 “엽쿠스틱 악단은 정식으로 활동하는 그룹이 아닌 회사 식구들끼리 만든 프로젝트 그룹으로서 평소에도 블락비를 좋아해 블락비의 곡들을 즉석에서 편곡하여 부르며 놀았다. 블락비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매우 놀랐고, 좋은 감상평과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하였다.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보컬과 랩퍼 음색이 너무 좋다.”, “영상에서 음악만 추출해서 소장하고 싶다.”, “원곡이 좋으니 어쿠스틱 버전도 너무 좋다.”, “닐리리맘보를 멋지게 편곡해줘서 고맙다.”, “블락비의 다른 좋은 곡도 편곡해줬으면 좋겠다.” 등의 댓글과 블락비의 멤버에게 직접 멘션을 보내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엽쿠스틱 악단’의 블락비 닐리리맘보 어쿠스틱 버전 동영상은 엽집엔터테인먼트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yubrecord)에서 감상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