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공연
  • 입력 2018.03.29 18:46

예술의전당, 8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 예술의전당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예술의전당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예술의전당은 지난 28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7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조사그룹 내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음을 밝혔다.

총 232개 공기업과 준정부기관, 기타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예술의전당은 8개의 조사항목(상품품질, 전달품질, 환경품질, 사회적책임, 고객만족 등) 가운데 서비스품질과 체감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15개 문화기관 가운데 최고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10년부터 2017년까지 8년 연속으로 우수등급 기관으로 선정되는 위업을 달성해 눈길을 끈다.

예술의전당 고학찬 사장은 ”고객을 가족처럼 대하고자 전사적으로 노력해왔는데 그 결실을 맺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이번 조사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용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불편을 해소하고 관람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서비스 활동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들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시행하는 조사로 서비스 수혜자인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