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음악
  • 입력 2012.11.29 14:04

싹 바뀐 ‘몽키3’ 홈페이지-앱 리뉴얼 오픈, 인터페이스 대폭 개선

▲ 사진제공=(좌)몽키3 홈페이지, (우)몽키3앱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음악전문 사이트 몽키3(www.monkey3.co.kr)가 로고와 기능 모두 완전히 새로워졌다. 몽키3는 홈페이지, 데스크탑, 모바일앱을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보다 쉽고 편리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대폭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새로운 몽키3 홈페이지는 메인 화면에서 모든 컨텐츠의 음악을 쉽고 빠르게 재생할 수 있다. 사용자들의 사용패턴이 많은 순서에 따라 차트, 최신/장르음악, 플레이리스트, 뮤직비디오, 팝잉글리쉬, 이벤트로 콘텐츠를 구성하여, 일일이 페이지 이동 없이 메인 화면에서 모든 세부 컨텐츠를 한눈에 확인하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기존 음악 사이트와는 차별화된 이미지 중심의 5단 레이아웃을 제공해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모바일 시대에 맞는 새 로고도 공개했다. 

특히 하나 달라진 점은 보다 쉽고 빠른 음악 재생을 위해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대폭 강화, 국내 최초 ‘멀티 플레이리스트’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것이다. 몽키3 멀티플레이리스트는 ‘온오프(On-Off) 기능’이 새롭게 도입돼 곡 목록을 따로 편집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

이어 듣고 싶은 곡을 목록에 일일이 추가하고 삭제했던 기존과는 다르게 멀티플레이리스트는 운동할 때, 공부할 때, 여행할 때 등 사용자 기분이나 상황에 따라 만들어 놓은 여러 개의 플레이리스트에서 온오프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곡만을 쉽고 빠르게 감상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몽키3웹, 데스크탑, 모바일앱 플레이어에서 모두 지원된다. 

‘좋아요(♥)’를 누르면 멀티플레이리스트의 ‘좋아하는 곡’에 담겨 좋아하는 음악만을 골라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동업데이트 기능의 멀티플레이리스트에는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차트(실시간/일일/주간/월간)와 최신•장르별 음악이 있어, 기존에 차트,최신,장르 카테고리마다 이동해서 들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멀티플레이리스트에서 한번 클릭으로 신곡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와이즈피어 몽키3 김필우 대표는 “이번 개편에서 서비스 편의성 강화를 전면에 내세웠다”며 “일반 PC, 모바일 앱, 테블릿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최적화된 몽키3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쉽고 편리하게 개편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음악 콘텐츠 기능 강화할 것이며, 향후 진출하는 케이블TV(씨앤앰) 음악 서비스 플랫폼 확장에 맞추어 몽키3 브랜드 강화에도 힘쓸 것이다”고 덧붙였다.

새로워진 몽키3는 홈페이지(www.monkey3.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몽키3 앱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몽키3는 리뉴얼 기념 이벤트 ‘몽키3가 좋아요 1만명 모여라’를 12월 28일까지 몽키3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Jmonkey3)을 통해 진행한다. 몽키3페이스북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1만명 달성시 참여자 전원에게 몽키3음악이용권을 증정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고 걸어놓은 링크를 통해 들어온 방문자가 가장 많은 참여자 31명에게 비츠바이 닥터드레 헤드폰(1등), 5만원권 백화점상품권(2등), 바나나우유 기프트콘(3등)을 증정한다. 몽키3 페이스북과 홈페이지(www.monkey3.co.kr)에서 지금 즉시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