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3.27 21:44

반영구필러, 안전하고 적합한 선택하려면 어떤 점 확인해야 할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많은 미래학자들이 100세 시대를 넘어 120세 시대의 삶의 시작을 예고하면서 사회활동을 하는 중장년 층의 평균연령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젊고 건강한 삶을 보내기 위해 돈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 없는 필러가 세월의 흐름을 지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대안으로 부상했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점액 성분의 주사시술로 얼굴의 꺼지고 패인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는데, 마취나 절개 없이 시술하며 시술 후에도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 없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다양한 종류의 필러는 각각의 제품에 따라 구성 성분, 적합한 시술 부위, 유지 기간 등의 조건이 다르므로 시술 전에는 의료진과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내게 적합한 필러를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대표원장

그렇다면 내게 안전하고 적합한 반영구필러 제품을 선택하려면 어떤 점을 확인해봐야 할까?

첫 번째로 미국 FDA, 유럽 CE, 한국 KFDA 등의 공식 인증기관에서 해당 필러 제품의 효과와 안정성에 대해 승인을 받은 정품의 정량만을 사용하는 지 확인해봐야 한다. 특히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이 시술 경험이 부족하거나 공식 인증기관에 승인을 받지 못한 필러를 사용할 경우 울퉁불퉁함, 푸르스름한 현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두 번째로는 필러를 시술하는 의료진이 오랜 시술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풍부한 노하우를 가졌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사람마다 골격의 크기, 길이 등의 조건이 조금씩 차이를 보이므로  바탕으로 개 개인의 얼굴 특성, 시술 부위 등을 세밀하게 확인 후 1:1 맞춤형 시술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필러 시술은 주사시술이므로 피부 자극을 통해 멍, 붓기,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둥근 특수 캐뉼라를 사용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강남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대표원장은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는 반영구필러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지만, 다양한 반영구필러 제품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 후 시술 받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 반영구필러의 경우 시술 후 전체적인 이미지가 부자연스럽거나 이목구비에 조화롭지 않은 등의 부작용이 발생했을 경우 주입한 필러를 제거하기 어려우므로, 시술 전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과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정확하고 꼼꼼한 시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