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2.11.28 13:53

스틸피엠 새 싱글 앨범 'Canada Girl' 발표, 싸이 효과 톡톡

▲ 사진제공=엽집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래퍼 스틸피엠이 오늘 낮 12시에 새 디지털 싱글 앨범 'Canada Girl'을 발표했다. 

스틸피엠은 지난 3월 여성 듀오 주비스의 보컬 '주리'의 피쳐링으로 화제를 몰았던 디지털 싱글 '싫지만(Feat. 주리)' 이후 8개월만에 새로운 디지털 싱글 'Canada Girl'을 발표했다. 

'싫지만'에서 절제된 감정을 표현했던 스틸피엠은 이번 새 디지털 싱글 앨범 'Canada Girl'에서는밝은 어쿠스틱 사운드를 바탕으로 사랑에 빠진 사람의 캐나다 유학을 말리는 주제를 귀엽게 표현하여 기존 스틸피엠의 음악과는 색다른 모습을 표현했다. 

또한 'Canada Girl'은 스틸피엠과 같은 엽집엔터테인먼트 소속 작곡가 팀 모니터 펀치와 신인 작곡가 김동현이 공동 작곡하였고 보컬 그룹 트리탑스의 멤버인 일군이 피쳐링 참여하여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달콤함을 더했다. 

이번 'Canada Girl' 뮤직비디오에는 스틸피엠을 응원하는 세계 각지의 해외 팬들이 직접 촬영한 셀프카메라 영상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 소속사 엽집엔터테인먼트측은 "주로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했던 스틸피엠에게 이렇게 많은 해외 팬들이 있을 줄 몰랐으며 본인과 소속사 측 모두 놀라움과 동시에 영상을 보내 준 해외 팬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특별히 해외 활동과 홍보가 없었던 스틸피엠으로서는 빌보드차트 상위권 진출로 전 세계에 K-POP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한 가수 싸이의 효과를 톡톡히 본 셈이다. 

한편 뮤직비디오를 본 누리꾼들은 "스틸피엠 해외에서도 알아주네?", "25초에 여신 등장!", "스틸피엠 장난기 넘치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 “스틸피엠이 부럽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