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11.27 09:44

소리바다, 영국 최대 일렉트로니카 레이블 ‘Toolroom Record’ 계약

▲ 사진제공=소리바다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영국 Toolroom Record와 레이블 계약을 하였으며 27일 국내 첫 발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Toolroom Record는 유럽의 가장 큰 일렉트로니카 레이블이며 대표적인 아티스트로는 금년 센세이션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 Fedde le Grande와 국내에 많은 내한공연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는 Mark Knight, D.Ramirez, Stefano Noferini 등이 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그 동안 국내에서는 정식적으로 발매가 안되어 목말라 하던 일렉트로니카 팬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들려줄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공식적인 음원 사이트를 통하여 들을 수 있다.

또한 국내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주도하며 문화를 교류하고 본 레이블을 통하여 유럽에 진출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발매 기념으로 2012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스페인 이비자의 파티 음악을 그대로 믹스해 놓은 컴필레이션 앨범인 Toolroom Amsterdam Essentials 2012 와 Toolroom Ibiza Essentials 2012를 발매하며 현재 유럽에서 가장 트랜디한 음악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소리바다 웹사이트 및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하루 한곡’ 에서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Toolroom record의 신보를 매일 하루 한 곡씩, 무료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