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3.21 09:39

오수향 저 ‘ 긍정의 말습관’, 교보문고 e북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3월 첫주 1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3월 첫주(02/28~03/06) 교보문고 e북 자기계발서 베스트집계를 보면 1위는 오수향 저자의 '긍정의 말습관' (북클라우드), 2위는 마크맨슨의 '신경끄기의 기술' (갤리온 ), 3위는 키토마사토의 '독학으로 합격하라'(반니)이다. 

먼저 e북 자기계발 1위인 긍정의 말습관(북클라우드)은 국내 대표 대화법, 대화심리전문가인 오수향 저자 역전의 여왕으로도 불리는 저자의 네번째 저서로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라는 부제로 꿈, 자존감, 인간관계, 돈, 건강 원하는 것을 얻는 궁극의 말하기 내용으로 "나에게 하는 말을 바꾸자 인생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라는 주제를 담고 있다. 

저자 자신을 비롯해 말의 힘을 믿고 꿈을 이룬 유명인들의 이야기와 재미있는 심리 법칙들을 들려준다. 이책은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말습관을 되돌아보고 나의 맘을 잘 다독이고 지켜낼 수 있는 긍정의 말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독자 자신의 이야기를 쓸 수 있는 칸도 마련해놨다. 나

e북 자기계발 2위를 차지한 신경끄기의 기술 (갤리온)은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고 모두 지워버리는 법! 현재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플루언서 마크 맨슨은 '신경 끄기의 기술'을 통해, 기존의 자기계발서를 뒤집는 신선한 패러다임을 선보인다. 내려놓고, 포기하고, 더 적게 신경 써야만 인생에서 진짜 중요한 것들을 발견할 수 있다. 

저자는 학창 시절 마약 문제로 퇴학까지 당했던 문제아였고 대학 졸업 후에도 한동안 백수로 지내며 인생의 목표를 찾지 못했지만, 현재는 180도 다른 인생을 살고 있다. 2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다. 출간 직후 단숨에 아마존·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15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2017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읽은 책’으로 뽑혔다. 

3위를 차지한 독학으로 합격하라 (반니)는 우리는 대학입시를 비롯해 입사시험, 승진시험, 자격증시험 등 평생 시험에서 벗어날 수 없다. 시험이라는 관문을 빨리 통과해 누구보다 먼저 출발선에 서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이런 독자들이 어떻게 최소한의 효율로, 빠른 시간 안에 합격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인 키토 마사토는 재학 중 사법시험에 도전해 단번에 합격했고, 사법연수 후 도내법률사무소에 변호사로 일했다. 이후 벤처 기업을 지원하는 투자 펀드 관련 기업을 거쳐 자격시험관련일을 하고 있다. 

4위는 레오 버스카글리아의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홍익), 5위는 션영의 무조건 달라진다(21세기북스), 6위는 이지성의 일독+이독2권세트(차이정원), 7위는 한재우의 혼자하는공부의정석(위즈덤하우스), 8위는 롤프 도벨리의 불행 피하기 기술(인플루엔셜),9위는 윤홍균의 자존감수업(심플라이프),10위는 김윤나의 말그릇(카시오페아)다. 

한편 교보문고 e북은 12년간 독자들이 e북을 보기 위해 활용한 기기는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e북 디바이스 등 다양한 e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종이책 대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전자책을 읽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면서 ‘독서’를 대신한 ‘청서’ 시대가 열리고 있다. 

책을 읽는 대신 듣는 문화가 확산되는 이유는 학업이나 업무로 바쁜 일상에서 책 읽을 시간을 내기 어려운 현대인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독서할 수 있기 때문. 책을 눈으로 보는 대신 듣기를 원하는 독자들의 공통점은 짧은 시간에 지식을 습득하고 싶어하는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다. TTS 기술 수준이 고도화되면서 문장 처리가 매끄러워지고 있다는 점 역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