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11.26 10:16

김장훈, 소장가치와 실용성 함께 갖춘 USB 4기가 앨범발표

▲ 사진제공=공연세상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12월 6일로 확정된 김장훈의 10집 정규앨범이 CD는 물론이고 최초로 김장훈의 캐릭터로 만들어진 4기가 USB로도 발매된다.

USB앨범의 패키지형태는 원래의 CD케이스에 가로 4.5cm, 세로 6.5cm의 크기의 4기가의 USB가 들어가 있어 10집앨범을 발표하고 3년간 한국을 떠나는 김장훈의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듯하다. 

이에 김장훈의 소속사인 공연세상측은 "김장훈씨가 2년넘게 10집앨범을 병적으로 준비하고 있고 수십차례 곡을 취합하고 녹음작업을 다시하는 등 음악성자체로도 개인음악 역사상 최고의 명반을 자신하고 있지만,뮤비나 패키지의 차별화를 넘어서 음원소재자체의 혁신을 꾀하고 있어 음원시장이 주를 이루고 있는 음악산업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 수 있는 길을 모색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김장훈은 올해 1월 라스베가스 세계 가전 전시회를 다녀온 후 미국의 IT회사와 중국의 IT회사를 취합하여 USB앨범의 원가와 기술의 혁신을 이루었으며 만일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싱글이나 디지털음원 발표가 주를 이루고있는 음악시장에서 가수들의 혼을 좀 더 깊이 담을수 있는 앨범시장의 부활을 꾀할수 있다." 라고 밝혔다. 

이어 "4기가의 USB에는 전문감상용 웨이브파일과 차량용 음악감상을 위한 MP3파일, 두가지형태로 담길것이며 뮤비 등을 함께 담아도 3기가 이상의 여유공간이 남아 소장가치와 실용성을 함께 갖출수 있어 파격적인 흥행 결과를 낳을수도 있다.

가격 또한 원가혁신과 최소마진을 택하여 15,000원 전후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이어서 앨범을 배제하고 일반적으로 생각해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을수 있다고 확신한다.

이외에도 인류역사상 가장 아날로그적인 형태의 음향 소재로도 준비하고 있는 등 한국을 떠나기전 10집앨범과 12월 크리스마스 공연을 통해 완벽과 파격 그 자체를 선물하고 떠나겠다는 김장훈의 의지가 돋보인다.

라고 공연세상측은 덧붙였다. 

김장훈은 12월 6일에 6년만에 10집 정규앨범 발표 후, 12월 20일부터 25일까지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김장훈원맨쇼 '아듀' 서울공연을 마치고

내년 4월초 3년간의 계획으로 한국을 잠시 떠나 중국에서 가을중국투어와 녹색장성프로젝트 준비를 마친 후 미국으로 건너가서 4월말부터 6개월간 미국 8개주 투어에 돌입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