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음악
  • 입력 2018.03.16 10:37

정킬라 (JUNKILLA), 첫 싱글 “Without You” 전세계 발매

▲ 정킬라 (소니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DJ/프로듀서 듀오 정킬라(JUNKILLA)가 싱글 “Without You”를 16일 금요일 전세계적으로 공개한다.

“Without You”는 감성적인 목소리를 자랑하는 미국 출신 R&B 가수 TONYB의 피쳐링과 퓨쳐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정킬라의 첫 싱글로 이별 후의 공허함과 외로움을 표현했다. 기존의 매니아 적인 하드트랩 장르를 벗어던지고 신선한 장르로 도전한 트랙이다.

“어느 날, 스튜디오에서 작업하고 있을 때 비가 오고 있었어요. 마침 하리보 젤리를 먹고 있었는데 하늘에서 하리보 젤리가 비처럼 쏟아지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하면서 곡을 썼어요. 그래서 처음 곡 제목은 ‘Haribo Rain’이었어요. 그런데 보컬 가이드를 받아보니까 보컬의 목소리에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감정이 떠오르게 되어서 그 그리움을 표현하는 가사를 쓰다보니 제목도 바꾸게 되었죠. 그러면서 사운드도 감정에 더 어울리는 감성적인 사운드로 바꾸게 되었어요.”

▲ 정킬라 'Without You' 앨범 커버 (소니뮤직 제공)

싱글 발매와 함께 대한민국 그래픽 및 영상 디자이너 코스미키(COSMICKEY)가 제작한 신비롭고 꿈을 꾸는 듯한 분위기의 가사비디오 또한 16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코스미키는 세련된 디자인과 트렌디한 분위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외식업체 “미즈컨테이너”와 “토끼정”의 시각디자인을 총괄 작업한바 있는 실력파 디자이너다. 앨범 커버 또한 요즘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주목받고있는 비쥬얼 아티스트 ‘준더랜드(Junderland)’ 가 참여하여 몽환적이고 신비한 작업물을 만들어냈다.

2017년 정킬라는 7개월 동안 ‘알카트라즈(Alkatraz)’, ‘욜로(YOLO)’, ‘크리쳐(Creature)’ 등 총 7개의 싱글 앨범을 발매했으며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와 중국의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의 합작 이디엠 (EDM) 레이블인 리퀴드 스테이트 (Liquid State)의 이목을 끌어 2018년을 시작으로 계약을 맺었다. 정킬라는 본 레이블을 통해 2018년 4월 데뷔 EP 앨범 ‘SURGE’발매를 할 예정이다.

정킬라가 속한 레이블 리퀴드 스테이트는 아시아를 비롯한 해외의 일렉트로닉, EDM 아티스트들을 위한 보금자리로, 세계적인 슈퍼스타 DJ 알렌 워커(Alan Walker)가 중추적인 역할로 함께 할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빅뱅의 승리가 홍보대사를 맡아 화제가 된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