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3.08 17:40

올 봄에는 ‘인생샷’ 가즈아! 봄 다이어트 Tip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매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먹스타그램을 구경하다 보면 맛 칼럼니스트 못지 않게 열심히 맛집을 찾아 돌아다니고, 마치 1000칼로리는 됨직해 보이는 화려한 디저트 사진을 매일같이 올리는 언니들은 어쩌면 하나 같이 다 날씬한 것일까 하는 의문이 든다.

봄을 맞아 지난 1월 작심삼일로 실패한 다이어트에 재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번 봄에는 반드시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나도 러블리한 사진으로 SNS를 도배하리라 다짐한 이들이 헬스장으로 달려가고 있는 것. 하지만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마음만 급해 단기 다이어트에 매달린다면 이번 봄 다이어트도 십중팔구는 실패다. 

이제는 고리타분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들어온 이야기지만,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역시 식단과 운동의 밸런스가 핵심이라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더욱이 무조건 굶는 등의 극단적인 단기 다이어트는 기초 대사량을 줄여 되려 요요 현상을 불러올 뿐이다. 

봄 다이어트에 돌입할 계획이라면 우선 다이어트의 핵심인 기초대사량부터 정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기초 대사란 신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소비를 말한다. 즉, 아무 일을 하지 않아도 우리 몸이 살아 있기 위해 저절로 소모되는 에너지의 양이 기초대사량인 셈이다. 이러한 기초대사량은 전체 대사량의 약 60~70%를 차지하는 만큼 기초대사량을 늘려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은 운동량을 늘리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우선 근육량을 늘려야 한다. 인체의 근육은 자체 생존을 위해 스스로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근육에서 소모되는 열량은 기초 대사량의 40% 가량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또한 갑작스럽게 식사량을 줄이면 우리 몸은 에너지 사용을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해 기초대사량 감소로 이어지는 만큼 식사량은 일정 수준 이상을 유지하며 건강식으로 채우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에 반복해서 실패해 온 경우나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뿐 아니라 건강한 몸매 라인을 완성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어트 및 다양한 비만치료 시스템을 갖추고 비만클리닉에서는 비만 치료제, 뷰티트리젤, 리포 디톡스, 체지방측정, 혈액검사, 초음파검사, CT검사, 전문의 상담 등을 통해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대구 다이어트 비만클리닉 제일에스병원 관계자는 “단순히 먹는 양을 줄이고 운동을 열심히 하면 단기간에 체중감소는 가능하겠지만 요요로 이어지기 쉽다. 특히 일반 비만환자뿐 아니라 각종 합병증 등 기타 여러 질환을 가진 비만환자라면 전문의 진료 및 처방을 통한 다이어트가 필수적이다”라며 “다만 비만치료는 개개인의 체질이나 상황에 맞게 맞춤으로 진행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만큼 체계적인 비만치료 프로세스를 갖춘 비만클리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