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3.08 13:22

웃음치료사 한광일 교수,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가천대학교 입학식 힐링소통 특강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웃음치료사 한광일 교수가 지난 7일(수)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과 가천대학교 CEO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웃음으로 힐링하고 소통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김포시농업대학은 귀농귀촌학과, 스마트농업학과, 조경학과, 약용작물학과, 농산물가공학과가 개설되어 18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기수에 200여명이 입학했다. 

가천대 CEO아카데미(박종렬원장)는 10기를 운영 중으로 각 분야 다양한 전문가와 시오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유한 강사들의 강연과 길병원의 다양한 의료혜택도 제공한다. 

이날 강사로 나선 한광일 교수는 “힐링과 소통을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즐거운 태도로 웃음과 긍정으로 힐링하고 내가 먼저 인사하고, 내가 먼저 악수하고, 내가 먼저 웃어주고, 내가먼저 칭찬하라”며 친절을 강조했다.  

이어 “행복이란 내가 최선을 다할 때 느끼는 만족’이라 하며 이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즐기고 미쳐야 하고 그리고 내가 먼저 다정다감하고 정이 넘쳐나야 하고 특히 5가지의 리더십인 열정, 긍정, 진정, 다정, 온정을 함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성공한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는 더욱 자심감과 긍정의 마인드를 가져야 하고 딱따구리의 리더십을 배워야 한다”며 “총알보다 2배나 빠른 속도로 1초에 15번을 쪼는 딱따구리는 선택과 집중을 잘해서 먹이를 잡고 집을 짓듯이 매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 교수는 평소에도 웃음치료 창시자로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3년째(현재 992회) 봉사하고  5월 1일 2시 서울시민청에서는 1000회 특집 무료웃음치료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전국 순회강연을 통해 시군구, 협회, 기업,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아카데미, 워크숍, 창립일, 역량강화, 변화와 혁신, 주인의식, 화합과 조직강화 등의 강사로 국민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파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