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생활
  • 입력 2012.11.20 09:28

수능 이후 대학 선택 어떡해?

▲ 사진제공=세븐에듀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수능 이후 대학 진학 절차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은 올바른 대학 선택에 있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에 빠지게 된다. 

대부분 이런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학과선택, 대학선택, 직업선택에 있어 자신이 뭘 원하는지 어떻게 해야 올바른 판단인지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자신에 대한 폭넓은 객관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게다가 대학 선택은 앞으로의 직업선택 및 취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흥미, 소질, 성적이나 능력, 적성, 희망 직업 등을 고려해 내가 어떤 것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즉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결정하여 지원대학을 설정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지망 대학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우선적으로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은 전공하려는 분야, 교과 과정, 교수진, 경제적 상황, 대학의 위치 및 주변 환경, 캠퍼스 분위기 등을 고려해 자신의 실력과 목적에 맞는 대학을 좀 더 현실적으로 냉정히 판단하여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최고의 대학은 적성과 소질에 맞는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는 대학이다. 주위의 시선을 의식해 유명세에 치우쳐 학교나 진로를 결정하는 경향이 있는데, 남의 눈치를 보기보다는 적성이나 비전을 고려해 대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