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27 06:42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보육교사2급 3월 13일 개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인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대표 김성진)에서는 중장년재취업, 고령화, 복지사각지대 필수자격인 사회복지사2급을 비롯해 보육교사2급, 건강가정사, 학위취득과정을 오는 3월 13일 개강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러닝 사업본부 원현식 본부장은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정년주기가 짧아지면서 비교적 정년이 긴 전문분야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자격증 취득 및 각종 학위취득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밝혔다.

특히 2017년도에 처음 시행되는 보육교사 대면교과목을 인가받았으며 대면교과목의 출석수업을 운영할 수 있는 강의실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자격증 등 취득방법에 필요한 학습설계와 온라인(원격)수업은 대면(출석)교과목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유중인 대면교과목은 보육교사(인성)론, 아동과학지도, 언어지도 과목으로, 교통이 편리한 곳에 출석수업을 위한 강의실을 확보하여 원하는 지역(▲서울특별시 ▲경기도 ▲부산광역시 ▲전라도)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과정은 고등학교졸업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전문대 이상의 학력인 경우 평균 1년, 고졸자는 평균 1년 6개월에서 2년 정도 소요된다. 또한 사회복지사 2급의 경우 학점은행제로 이수되기 때문에 사회복지학 전공과 아동학 전공 등 관련 학위도 취득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2급 취득 시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 응시도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측은 학습관리를 통해 2017년도 1학기 기준 전과목 19,321 명 수강생 중 18,313 명이 수료해 95%의 수료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수강생 특별혜택으로 ▲학점은행제 과목 이수 시 민간자격증 자동 합격 ▲과락 시 무료재수강 등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매 학기 ▲성적우수자를 대상으로 성적장학금 시상이 있다. 

2018년 1학기 과정은 3월 13일(화) 개강하며 3월 12일(월)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