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2.19 19:32

남자의 필러는 달라야 한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는 지난 11월, 남성 직장인 669명을 대상으로 외모에 투자하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에 대한 현황을 조사한 결과, 자신을 관리하는 항목 중 ‘몸매, 체중’이 69.6%로 1위에 올랐으며 ‘외모(필러, 성형수술 등)’ 항목은 20%를 차지했다.

▲ 리노보클리닉의원 박희준 원장

이처럼 ‘그루밍족’에 대한 시선과 인식이 점차 긍정적으로 변화하면서 성형외과 및 피부과를 찾는 남성들의 발걸음이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 개원가에서는 남성 쁘띠성형 시장도 그 크기가 커지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남성이 가지고 있는 얼굴의 선과 미의 기준은 여성과 다르기 때문에 쁘띠성형 중에서도 특히 디자인적인 요소를 필요로 하는 필러의 경우 시술 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부산리노보클리닉의원 서면점 박희준 원장은 “여성의 턱끝필러는 조금 더 갸름한 얼굴형으로 보여지기 위해 선택하지만, 남성에게 적용되려면 얼굴의 골격에 맞게 뾰족한 끝이 아니라 얼굴에 이상적인 폭의 턱 끝 라인으로 디자인이 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원장은 “코필러 시술에서도 콧대와 코 끝의 라인이 곡선적이며, 코 끝이 살짝 올라간 반버선코 모양을 선호하는 여성과는 달리, 남성은 직선적인 콧날과 아래쪽을 향하는 코 끝의 디자인이 많다”고 덧붙여 남성은 전체적으로 뚜렷해 보이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필러가 주입하는 볼륨의 양이 크지는 않지만 작은 차이로도 인상을 좌우하게 된다. 이에 성별에 따라, 개인의 분위기나 골격 등에 따라 각자 다른 시술 디자인이 필요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이 필러 시술을 결정 하기 전 확인해야 할 사항들은 ▲정품과 정량을 지키는 병원인지, ▲일률적인 디자인으로 진행되지는 않는 지, ▲필러 임상 경험이 풍부한 지 등이 있으며, 이러한 사항들은 맞춤 상담을 통해 살펴보아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