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2.13 17:10

보톡스필러ㆍ시술, 시술 전 체크해야 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비절개 시술로 짧은 시간 안에 성형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독소를 운동신경 말단 부위에 주입하여 근육의 움직임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주는 시술이다. 주로 사각턱, 이마, 미간, 눈가 등 표정주름 등에 시술된다. 사각턱, 종아리 등의 경우 과도하게 자리잡은 근육의 부피를 줄여 슬림한 효과를 주고, 표정주름의 경우 주름을 개선해주어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송도동안드림의원 용경우 대표원장

필러는 주름으로 인해 깊게 패이거나 볼륨이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주로 낮은 콧대, 이마, 무턱, 팔자주름 등에 시술되며, 약 10분 정도의 짧은 시술시간 내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톡스, 필러 시술은 시술 후 멍, 붓기가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시술 지속기간은 보톡스의 경우 약 3개월 정도 유지되며, 필러는 제품에 따라 6개월~2년이상 정도로 다양하므로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여 받는 것이 좋다. 

시술 시 주의사항으로는 시술 전 정품정량을 사용하는지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도록 한다. 시술 후에는 시술부위를 만지거나 압박하는 행동은 피하고, 염증 예방을 위해 일주일 정도 술, 담배는 금하고 사우나, 찜질방 같은 뜨거운 곳 출입을 피하도록 한다.

인천 송도피부과 송도동안드림의원 용경우 대표원장은 "쁘띠성형 시술 시 간단한 시술이라 치부해 신중하게 진행하지 않으면 염증, 이물반응 등 부작용의 우려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한다"며, "시술부위, 원하는 효과 등에 적합한 맞춤 시술이 이루어져야 만족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