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2.09 14:39

효과적인 레이저제모 시술을 받기 위한 체크리스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에는 제모가 하나의 에티켓으로 여겨지면서 계절, 성별, 나이 상관없이 많은 사람에게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특히 다양한 제모 방법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피부 자극이 낮고 반영구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레이저제모시술에 대한 궁금증이 많다.

▲ 미앤아이 임용석 대표원장

레이저제모 시술은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로 모낭 안의 멜라닌 색소가 집중된 털 유두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털뿌리 세포를 영구적으로 파괴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개인마다 털의 양, 털의 굵기, 모근 등의 차이가 있어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 후에 맞춤 시술 계획이 이뤄져야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모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안전한 제모 시술을 위해서는 제모시술 받을 병원의 위생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는지, 내 성별과 같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을 수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봐야 하는데, 그 중에서도 제모에 사용되는 장비는 시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레이저제모 시술에는 다양한 종류의 레이저 장비가 사용되는데, 그 중에서도 아포지엘리트 플러스는 피부 냉각에 최적화된 에어쿨링 시스템으로 피부를 냉각시켜 표피의 열 손상을 낮추고 통증을 감소시키므로 다른 레이저제모 시술 장비보다 편안한 제모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피부 접촉 없이 제모 시술이 진행되므로 브라질리언제모, 비키니제모 등의 예민하고 민감한 부위에 제모 역시 위생적으로 시술 받을 수 있다.

미앤아이압구정점 임용석 대표원장은 "레이저제모 시술의 빈도가 높아지면서 화상, 물집, 색소침착 등의 레이저제모 부작용으로 고민하는 사람들 역시 늘어나고 있다"며, "레이저제모를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환자의 피부 특성, 시술 부위 등의 조건에 따라 시술 중 세심한 레이저 세기 조절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이어 임 원장은 "레이저제모 시술은 의료진의 숙련도가 시술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시술 전에는 반드시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이 오랜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졌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