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01.24 12:25

R&B 싱어송라이터 라군, ‘미워도 사랑해’로 OST 첫 가창... ‘되돌릴 수 있다면’ 음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싱어송라이터 라군(RAGOON)이 첫 OST 가창으로 R&B 감성을 발산했다.

KBS1 일일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OST 가창 대열에 합류한 라군은 수록곡 ‘되돌릴 수 있다면’ 녹음을 마치고 24일 음원을 공개했다.

신곡 ‘되돌릴 수 있다면’은 이곡은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남자의 애절함이 느껴지는 가사와 독특한 멜로디, 라군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어 추운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R&B 발라드 곡이다.

‘점점 거꾸로 흘러 시간이 이렇게 지나 무색할 만큼 / 내 눈물 흘러내려 사진 속 추억들처럼 널 생각하는지 …… 되돌릴 수 있다면 / 돌아와줘 너의 사소한 습관들이 난 / 눈이 녹은 후에도 잊을 수 없다면 / 차마 너를 떠날 순 없을 것 같아’라는 이별의 안타까움을 그리고 있다.

2013년 2PM의 ‘I'm Sorry’ 작사, 작곡, 편곡자로 가요계에 이름을 알린 라군은 2PM ‘Pull&Pull’, 2AM ‘To. AM’, ‘Love Skin’ 등 다수의 음원에 참여하며 실력파 작곡가로 활동했다.

2015년 4월 싱글 ‘So close’를 발표하며 가수 겸업을 선언한 후 지난해 12월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예리와 작사, 작곡을 함께 한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신곡에서는 홍곰과 김성태와 함께 곡을 쓰고, No.K와 노랫말 작업을 함께 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면모를 보여주었다.

드라마 ‘미워도 사랑해’(연출 박기호, 극본 김홍주)는 어려서부터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오다 결국 모든 것을 잃고 새롭게 시작한 시기에 아이러니컬하게 인생의 꽃을 피우는 한 여성의 삶을 따라가는 줄거리로 시청자 재미를 전하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 배우들의 안정된 연기력으로 20%가 넘는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KBS1 일일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OST 라군의 ‘되돌릴 수 있다면’은 24일 정오 음원 공개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