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11.05 16:09

폭발적 가창력 에일리, 첫 드라마 OST '사랑 첫 느낌’ 참여 화제

▲ 사진제공=포레스트미디어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폭발적인 가창력과 함께 달콤한 보이스를 소유한 반전소녀 ‘에일리’가 부른 사랑고백 발라드곡이 뜨거운 화제를 몰고 올 조짐이다.

바로 에일리가 참여한 SBS플러스 드라마 <풀하우스 테이크2> OST Part.1이 오는 11월 5일 전격 공개되기 때문. 풀하우스 테이크2<박영숙 극본, 김진영 남기훈 연출>는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이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사상 최초로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방영 되고 있다. 

또한 불후의 명곡을 통해 탄탄한 실력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일리가 가지고 있는모든 음악적 감성을 쏟아낸 이번 첫 드라마 OST Part.1의 타이틀 ‘사랑 첫 느낌’은 깊어가는 가을에 음악팬들의 감수성을 더욱 따스하게 적셔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아큐로반 발라드곡인 ‘사랑 첫 느낌’은 세련된 리듬과 풍부한 화성의 진행에 에일리의 절제된 보이스로 더욱 풍부한 음악적 감성이 살아났다. ‘사랑 첫 느낌’은 작곡가 오준성이 작곡과 편곡을 했으며 작사는 오준성과 함께 ‘투톤’으로 활동하고 있는 은종태가 참여했다. 

작곡가 오준성은 ‘꽃보다 남자’, ‘신의’, ‘시티헌터’, ‘검사 프린세스’, ‘마이걸’, ‘마녀유희’ 등 드라마 OST를 맡아 히트시킨 음악감독으로 일본, 싱가포르에서 초청받아 OST 콘서트를 개최할 만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한류 음악감독’의 대표주자다. 이번 드라마는 최초로 한국과 일본 동시 방영되는 드라마로 OST와 함께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 부각될 전망이다.

 
한편 ‘풀하우스 테이크2’ OST Part.1 공개 이후에는 국내 최고의 가수들이 부른 노래들이 연이어 공개될 예정이라, 케이블드라마에서 방영된다는 아쉬움은 있지만 풀하우스를 본 시청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드라마와 OST의 인기몰이는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 가을 가슴을 설레이게 할 에일리의 <사랑 첫 느낌>은 11월 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