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8.01.19 11:13

겨울철 여드름, '피부관리 긴장 늦춰선 안돼'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특히 ‘피부관리’는 필수 항목으로 꼽힌다. 겨울철이 여름철에 비해 야외활동이 적고 피지 분비량이 적어 피부가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차가우면서도 건조한 바람과 실내 난방기구의 사용이 피부에 수분을 빼앗고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기 때문에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된다. 겨울에 특히 ‘여드름(Acne)’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증가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 단위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써,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호르몬의 불균형, 피지 과다 분비, 모공 막힘, 과로, 흡연, 음주, 스트레스, 수면부족, 환경오염, 생리와 임신, 기후 등 다양한 인자의 상호작용으로 발생한다. 또, 성인 여드름, 좁쌀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등 종류도 가지각색으로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여드름이 생긴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에 환자의 피부 타입 및 생활 패턴, 여드름의 진행 상황 등에 따른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 오아로피부과 조성문 원장

무엇보다 여드름 치료는 제때 관리를 못하거나 제대로 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염증이 악화 되어서 여드름 흉터로 남거나 색소침착, 모공확장 등의 후유증이 남기 때문에 발생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불어 피부장벽 손상이 주원인인 여드름의 경우, 스케일링을 무리하게 반복하면 오히려 여드름이 악화되기 때문에 여드름 상태의 진단과 원인에 대한 분석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치료법을 계획하는 곳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여드름 치료 기기로는 뉴 브이빔 퍼펙타와 아그네스 장비가 있다. 뉴 브이빔 퍼펙타는 붉은 여드름 부위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기기로 치료가 까다로운 여드름 붉은 자국 완화에 효과적이다. 

아그네스는 KFDA와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장비로, 특수 코팅 된 마이크로 니들을 통해 특수한 파장의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 즉, 여드름의 근본 원인 요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여드름의 재발까지 방지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 적은 시술 횟수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수역 오아로피부과 최재우, 조성문 원장(서울대피부과 전문의)은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면 최대한 손으로 건드리거나 짜내지 말고 여드름 흉터, 재발 등을 고려하여 전문적인 여드름 치료 장비를 통해 관리 받는 것이 좋다”며, “여드름의 원인 및 피부 타입에 따라 개인차가 존재하므로 피부를 정확하고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치료를 진행해야 붓기, 화상, 진물 발생 등의 부작용 없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