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11.02 17:26

10주년 기념 노을, 정규 4집 타이틀 곡 ‘하지 못한 말’ 티저 공개

▲ 사진제공=투웍스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감성 보컬 그룹 노을의 네 번째 정규 앨범 ‘타임 포 러브(Time for Love)’의 타이틀 ‘하지 못한 말’ 티저가 2일 오후 12시에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 됐다. 

이번 티저를 통해 일부 공개 된 ‘하지 못한 말’은 잔잔한 영상 배경을 바탕으로 흐르는 피아노 멜로디와 현악이 아련함을 더하며, 마지막에 멤버 전우성의 목소리로 읊조리듯 한 한 마디 ‘고마웠다고, 미안하다고’ 라는 가사가 짧지만 진한 여운을 남겨 가슴에 와 닿는다. 

또한 티저를 접한 음악팬들의 반응도 뜨거워 ‘가을에 가장 잘 어울리는 감성 보이스’ 노을의 새 앨범 타이틀에 대한 기대평이 줄을 이으며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어 데뷔 10주년 기념비가 될 것으로 전해지는 이번 앨범은 그간 노을과 꾸준히 호흡을 맞춰 온 작곡가 최규성의 총 프로듀싱 하에 그 어느 앨범보다 적극적으로 멤버들이 곡 작업에 참여 해 ‘이별’, ‘쓸쓸함’, ‘설렘’ 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을 주제로 올 겨울 ‘노을만의’ 따스함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타이틀 공개에 앞서 발표한 보사노바풍의 선 공개 곡 ‘여인’이 조용한 반향을 일으키며 더욱 성숙해진 노을의 음악에 대한 기대치를 고조 시켰다. 

한편 데뷔 10주년을 맞아 앨범을 비롯해 올 12월에 열리는 10주년 기념 콘서트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한 노을은 오는 6일 앨범 전 곡 발표와 함께 팬들과 함께 하는 쇼케이스를 개최, 본격적인 활동의 포문을 연다. 

이번 쇼케이스는 ‘음악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했던 해외 팬들을 위해 이색적으로 전 세계 1위 소셜 라이브 방송인 ‘유스트림’을 통해 세계 각국에 생중계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